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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목장의 APPLE.....
다람토리 | 일반 | 2018-05-16 15:57 | 조회 : 10702 / 추천 : 10

댓글로 달았네요...100번째 댓글...

그냥 게시글로 써도 되었을 것을 댓글로 달았기에
한 번씩은 보시라고 옮겨봅니다.

원래 사과면 사과 반박이면 반박 둘 중 하나만 해야 하는건데 6:4 나 7:3정도 되는것 같네요...

그래도 댓글로나마 사과의 뜻을 전한건
긍정적으로 보겠습니다...

이제 진실은 신만이 알 것이므로...
소비자는 각자의 판단과 행동을 할것이니.....

천계에서의 하루는 지상계에서의 1년이라고
만화나 영화에 종종 나오죠?

지상계의 하루는 쇼핑계의 억겁과 같으니.. .
시간이 지나면 역사로 묻히겠지만
누군가는 그 역사 속에서 살아서 증언 하시리라..
또 지켜보시리라....

소비자 한 번은 넘어가도
두 번은 넘어가지 않을것이니...두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케이몰 0 0

오케이몰의 대응방법이 불편하게 느껴지신 모든 분들께 정중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다시 한 번 상품의 갑작스러운 가격 변동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렸던 점에 대해서도 깊이 사과 드립니다. 

소비자가 없이는 쇼핑몰도 없습니다. 하여 당연히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고객의 의견입니다. 
실제로 오케이몰은 고객의견을 접수 받는 게시판을 통해 많은 분들이 남겨주시는 내용을 시스템에 반영하거나 발주에 반영하기도 하고, 설명이나 이미지 보완에 적용하기도 하는 등 적극 수용하고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중에는 쓴 소리도 있고 단 소리도 있지만, 쓴 소리를 듣기 싫어하는 순간 회사가 망가진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전 글에서 법적 대응까지 거론하며 많은 분들께 오해와 비난을 사는 위험을 감수한 이유는 너무나도 위험한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전파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있는 사실(팩트) 그대로만 두고 이야기하자는 말씀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맨 처음 가격이 변동되었다는 글이 올라왔고, 그 글 자체는 아무 문제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글의 댓 글에 아래와 같은 사실과 다른 내용 및 비방의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오케이몰은 소비자 가지고 장난을 잘 친다. 조금 팔린다 싶으면 가격을 올린다. 양x치 짓한다
(등 비슷한 표현의 댓글)

물론 이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하여 원문 글이 아닌 문제가 된 댓 글의 내용을 뽐뿌 운영진에 게시중지 신청을 하였고, 댓 글만 처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 글의 작성자 분께서 이후에 새 글을 올리셨고, 더욱 과장된 표현의 허위사실 및 비방의 내용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양x치스럽게 장사하면서 그거 지적하니 게시물 삭제 요청을 했다. 조금 팔린다 싶으면 미친듯이 가격올리기 하면서, 소비자 데리고 간보기 한다. 그걸 지적하니 입막음 한다. 불리하면 무조건 삭제요청한다

당연히 이 내용도 전혀 사실이 아니었음에도 해당 글에 남겨지는 댓 글들은 그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이며 호응했고, 댓 글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내용이 더욱 과장되면서 오케이몰을 파렴치하고 양심 없는 쇼핑몰로 매도하였습니다.
오케이몰이 게시 삭제 요청을 드린 이유는 바로 이 점 때문이었으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오케이몰이 가격을 가지고 장난을 쳤고, 고객을 고의로 기만한 사실이 있었다면 절대 공개적으로 삭제 요청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오히려 작성자 분께 개인적으로 접근하여 무마를 유도하였을 것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그저 개인의 생각을 기재하는 것과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기재하는 것은 분명 다릅니다. 
단순히 관심을 보이는 것과 인신공격적이거나 명예를 실추시킬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하는 것 또한 분명 다릅니다.

이미 수 천 명이 열람하였고, 수 십 명이 댓 글을 남긴 상태였으며 모두가 이 내용을 사실로 인지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삭제를 요청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 등록한 글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순식간에 퍼질 수 있기 때문에 그 파급력 만큼 피해의 정도 또한 상상을 초월합니다.

하여 많은 분들이 불편하게 생각하신 법적 대응이라는 단어의 사용이 불가피하였으며, 그렇게까지 해서라도 오케이몰의 진정성과 진심을 지키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있는 사실 그대로를 기재한 고객의 의견을 게시하지 못하도록 협박하고자 함이 결코 아니며, 그럴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저 눈덩이처럼 커진 피해를 막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던 것입니다. 

오케이몰은 가격을 가지고 장난을 치지 않습니다. 
그런 꼼수를 부릴 시간이 있다면 차라리 상품 하나를 더 등록하고,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시간을 쓸 것입니다. 
또한 소비자의 의견을 가벼이 생각한다거나 귀를 닫지 않습니다. 그런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지금처럼 공개적으로 매출을 보여드리면서 투명하고 발전적인 운영은 결코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오케이몰에 대한 이런 논란이 있는 것 자체도 저희에 대한 관심의 증거이기에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저희의 진심과 진정 성이 매도되는 것은 그냥 넘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 다소 과격하거나 강압적인 느낌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었던 점에 대해 조금 더 신중하지 못했던 부분은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가격이 잘못 수정되어 고객님들께서 오해를 하시도록 원인을 제공한 점에 대해서도 백 번, 천 번이라도 더 사과를 드리고 싶고, 그 밖에 다른 잘못된 점이 지적된다면 이 또한 거듭 사과 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오케이몰의 진정 성만큼은 의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오케이몰은 그 어떤 회사보다 당당하고 떳떳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이는 직원들의 노력과 믿어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그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오케이몰의 추구하는 경영이념이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논란 역시 오케이몰에서 가격이 잘못 수정된 것이 시작이었던 것이 맞고 그 점은 다시 사과 드립니다. 이런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 시스템 개선이 진행 중이오나 앞으로 다른 부분에 있어서도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8-05-16 15:39  | 덧글

[신고]


가인박명
| 다른의견0
그냥 삭제 요청만 한 게 아니고 일일이 댓글 수집해서 법적조치 취할 것처럼 말해놓고 그 사실은 쏙 빼놓네요.. 이게 무슨 사과인지? 진정성이 소비자에게 다가와야 의심을 안 하지.. 가격이 그런 식으로 책정되는 게 문제가 있다고 소비자가 느끼면 수정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해야 그게 진정성 아닌가요.. 근데 오히려 합당한 지적에 법적조치 운운해놓고 진정성을 바라는 건 사치 아닌가 싶습니다..
Suncus
| 다른의견0
오케이몰 사장님 보고계시죠? 전 이제 갓 200만원 쓴 6등급 회원입니다. 1년 조금 안되었구요. 그 사이에 200이라니...텐트는 다른데서 샀는데;;;(귀사의 매출을 보면 개미 한마리 지나간거죠ㅋㅋㅋ)한 사이트에 이렇게 집중적으로 돈 쓴건 펀샵 이래로 간만이네요 어제도 귀사가 판매하신 상품 받아본 귀사를 애용했던 사람입니다. 고객이란 말은 저도 별로구요. 그냥 일개 소비자이죠. 돈하고 물건하고 바꾸길 원하는...그동안 귀사의 정책이나 몇몇 특별했
규아파파 다른의견 0 추천 1
근데....
몇년을 봐왔는데 가격내림 올림이 심하긴 하죠
지금처럼 캠핑포럼에 눈팅 하면서...
2018-05-16 16:03 | 덧글
엄청난분 다른의견 0 추천 0
이게 사과여? 해명이여??
2018-05-16 16:07 | 덧글
이올레 다른의견 0 추천 5
가격 변경이 계속 있었던건 사실 아닌가요?
뭐가 사실가 다른건지... 이해가 잘ㅠㅠ..
그럼 왜 변경을 계속 한건지? 거기에 대한 설명은 왜 없죠?
가격을 가지고 장난치지않는다 라고만하네요
2018-05-16 16:13 | 덧글
파프리카챱 다른의견 0 추천 0
캡포눈팅질 ㅋㅋㅋ
2018-05-16 16:14 | 덧글
gustavklimt 다른의견 0 추천 0
처음보는 대응 방법이네요 글안내리면 고소하겠다는 ㄷ ㄷ
2018-05-16 16:16 | 덧글
Ywang 다른의견 0 추천 0
말로만 하면 뭐할까요... 투명하고 떳떳하다라
.. 그럼 소비자가 알아보겠죠 ...
2018-05-16 16:18 | 덧글
ㅎㅐ피콜★ 다른의견 0 추천 0
물품 갯수마다 가격이 측정 되어있나봅니다ㅋ
폭탄돌리기인가
2018-05-16 16:18 | 덧글
가인박명 다른의견 0 추천 8
그냥 삭제 요청만 한 게 아니고 일일이 댓글 수집해서 법적조치 취할 것처럼 말해놓고 그 사실은 쏙 빼놓네요.. 이게 무슨 사과인지?

진정성이 소비자에게 다가와야 의심을 안 하지.. 가격이 그런 식으로 책정되는 게 문제가 있다고 소비자가 느끼면 수정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해야 그게 진정성 아닌가요.. 근데 오히려 합당한 지적에 법적조치 운운해놓고 진정성을 바라는 건 사치 아닌가 싶습니다..
2018-05-16 16:19 | 덧글
유진유정아빠 다른의견 0 추천 0
읍읍읍읍읍.....

요즘 이게 유행을 하더라구요.

읍읍읍읍읍.....
2018-05-16 16:21 | 덧글
닉넴마이콜 다른의견 0 추천 0
당당하고 떳떳하게 운영하는데 고소 드립이라. ㅋ
2018-05-16 16:28 | 덧글
가리봉동짱님 다른의견 0 추천 5
결국 가격 올린건 잘못했다 허나 본인들 진정성없는 글은바박했다는 내용이네ㅎㅎ 그냥 양아치스럽긴 매한가지 아니가요?

제가볼때는 배가 불러 결국 고개숙여 사과못하겠다는처사입니다

이유가 어찌되었든 원인제공자는 오케이몰이고 그걸지적한고객을 감싸지 못할망정 법적인조치?

저기는 아직도 정신차리지못한듯~~
2018-05-16 16:40 | 덧글
빽어텍 다른의견 0 추천 0
결코사실이 아니라고 하지만 가격은 실제로 올랐는데 뭘 믿으라는건지 모르겠네요.
2018-05-16 16:52 | 덧글
절대묵향 다른의견 0 추천 4
어차피 이제.ㅇㅋ.는.아웃입니다...
불매하는.많은 기업들중에 하나 추가 되었네요..
2018-05-16 17:03 | 덧글
광안리좋아 다른의견 0 추천 0
ㅉㅉ 읽다가 지치네
졸라 기네!
2018-05-16 17:06 | 덧글
비누좀주워주라 다른의견 0 추천 0
요즘 소비자들 비싸도 풀무원 생수를 사먹는 이유가 있습니다
경쟁력있는 가격도 중요하고 제품의 질도 마찬가지지만 이윤추구와 더불어 회사 이미지 개선과 소비자의 불만해소와 더 나아가 니즈파악에 더 신중하고 적극적이었음 합니다.
회사의 네임벨류가 높아지는 매출과 비례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나가던 오케이몰 8등급회원 이었습니다
2018-05-16 17:06 | 덧글
킁킁너 다른의견 0 추천 0
이곳 저곳 돌아다니기 귀찮아서 그냥 한곳에서 백패킹 장비 풀세트 장만 시작할 생각이었는데 그냥 안사야겠어요.
캠포 무서운줄 모르나보네요ㅎㅎ 캠포의 이슈는 다른곳에서도 이슈가 된다는것을 모르나봅니다.
2018-05-16 17:21 | 덧글
로젠리터R 다른의견 0 추천 3
사실 '아'다르고 '어'다를 수 있는 정도의 문제를 가지고 자기 말만 옳다고 자기들 억울하니
강제로 글 내리고 고소하겠다고 하는 정도의 개념을 가지고 무슨 해명을 한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말 싸움을 했으면 옳고 그름을 여러 사람 앞에서 토론해보고 판단을 받으면 되지
힘있고 돈있다고 변호사 불러서 상대방 입 닥치게 만들면 도대체 누가 편들어줍니까?

그냥 자동으로 시스템이 그렇게 되어있다.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 깔끔하게 사과하고
이왕 이렇게 된거 화끈하게 퍼주는 이벤트 한번 한다

그랬으면 매출 폭발적으로 올라갔을텐데 무슨 대응을 이따위로 하고 이미지 다 버린 뒤에
하나마나한 변명을 늘어놓는지 모르겠군요
2018-05-16 17:32 | 덧글
솜씨제이 다른의견 0 추천 0
전형적인 4과문이네요.

고소 운운한 부분은 변명할 여지가 없어 보이는데 불가피한 선택이라니요.

깔끔하게 사과해도 이미지가 회복 될까 말까인데 이런 식이면...
2018-05-16 20:58 | 덧글
바람구름그리고별 다른의견 0 추천 0
마지막에 가격이 잘못 수정되었다라고 인정하는거라면
1차 가격 올랐을때 구매한시람에게 차액을 환불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음 ....
2018-05-16 17:51 | 덧글
Suncus 다른의견 0 추천 26
오케이몰 사장님 보고계시죠?

전 이제 갓 200만원 쓴 6등급 회원입니다. 1년 조금 안되었구요. 그 사이에 200이라니...텐트는 다른데서 샀는데;;;(귀사의 매출을 보면 개미 한마리 지나간거죠ㅋㅋㅋ)한 사이트에 이렇게 집중적으로 돈 쓴건 펀샵 이래로 간만이네요 어제도 귀사가 판매하신 상품 받아본 귀사를 애용했던 사람입니다. 고객이란 말은 저도 별로구요. 그냥 일개 소비자이죠. 돈하고 물건하고 바꾸길 원하는...그동안 귀사의 정책이나 몇몇 특별했던 점은 칭찬 드리지 않을수가 없네요. 6시 30분전까지 주문물량의 당일 발송 (이것이 모두 익일 배송으로 이어지진 않지만 그건 또 택배기사님들의 사정이 있는것이니...), 모든 물건의 직접 관리 (이것은 정말 좋은 점입니다. 칭찬합니다.), 그리고 최저가정책 (소비자 입장에선 매우 좋고 귀사의 핵심 모토이지만 최저가를 위해 노력한다로 바꾸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다양한 상품등등의 것들 말입니다. 그리고 화끈하게 싸게 파는 물건들도 있어 좋구요.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상품평이 없어서 폐쇄적인 느낌이 듭니다. 제조사도 아니고 판매사에서 상품평을 안받는 이유는 진짜 모르겠어요. 회사입장에서도 어떤 상품이 소비자의 평가가 좋은지 알아보는것이 좋지 않나요? 일방적인 매도, 어거지글들 때문에 없앤것 같은데...상품평이 없으니 관리가 편하긴 하겠지요. 하지만 요즘 시대에 역행한다는 느낌입니다. 5만원 무배, 10만원 등급혜택도 귀사에게 선택권이 있으나 사실 소비자 입장에선 조금 아쉬운것도 사실이구요. 항상 10만원 이상씩 구매할수도 없는 노릇인데 등급혜택이 너무 강조되어 있죠. (흡사 매번 등급혜택을 받는것처럼 느껴지니까요...) 여기에서 이어지는 문제가 너무 약속을 많이 하신다는 점입니다. 지금 생각나는것만해도 당일발송, 가품보상제, 최저가보상제, 몇분이내 답변등등 너무 거창하고 장황해요. 그렇게 목표를 잡으신것은 좋으나 소비자의 기대치만 올려놓고 뒷감당이 안되는 느낌을 받는것도 사실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최저가 보상이라고 박스에 너무 크게 써있어서 350원인가 싼곳을 찾아서 신고 해봤습니다. 적립금으로 돌려준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그 과정이 재결제후 선결제는 취소 뭐 이런식이라 그냥 안받고 말았어요. 이건 보상을 해주면서도 그리 좋은 인상을 남기지 못하는거죠...이런 저런 약속을 포기하시더라도 좀 더 심플하게 가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이 문제의 본질이었던 게시글 삭제요청이나 고소고발등의 언급은 앞으로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쓰지 마세요. 최후이자 최악의 대응입니다. 이제 귀사는 영세 사이트가 아니잖아요. 요즘 매출이 얼마인지 대문짝만한게 광고를 하시더만요. 그 정도 규모의 회사에서 그 정도 글에 일일이 삭제요청이라...좀 우습지 않나요. 차라리 직접 댓글을 다셔서 이건 이렇고 저건 저렇다 해명을 하시는것이 좋죠.

그리고 자꾸 변명하시는 (본질이 이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격정책은 그냥 귀사 맘대로 하세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맘에 안들어 하는 사람이 있다는것을 인정하셔야 합니다. 귀사의 해명대로 직원이 가격을 내렸는데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가격이 올라가게 시스템되어있으면 누군가는 이 맛에 쇼핑한다고 느낄것이고 그 후에 소문듣고 온 사람들은 낚였다고 느낄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런 오해를 피하려면 가격을 내린후 일정기간 혹은 특정 상품갯수 또는 품절시까지 가격고정을 하면 되겠죠. 하지만 이것을 비난하고 싶진 않습니다. 그것이 귀사의 특징이고 좋게 보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그냥 인정하시라구요. 어떻게 운영해도 욕은 먹게되어있습니다. 나쁜글에 민감하셔서 상품평도 없애고 하신것 같은데 그러면 꽉 막힌 성이 되어버립니다. 폐쇄된 왕국의 말로는 그리 좋지 않아요.

이 해명글로 사람들의 맘이 풀어질지 아닐지는 각각의 선택이겠죠. 전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실제 고소고발을 진행하는 최악의 수는 피하신것 같아 다행입니다.

돈을 써도 기분좋은 사이트로 다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이 정도 글은 기분 안 나쁘시죠? 나쁜가요? 그럼 할수 없죠...
2018-05-17 08:35 | 덧글
광안리좋아 다른의견 0 추천 0
써글 오키몰 글은 읽다 말았는데
이글은 정독했네요. ㅊㅊ ㄱㄱ
2018-05-16 19:39 | 덧글
무쯔리 다른의견 0 추천 0
이글 보니 저도 out에 동참합니다.
앱도 삭제 합니다.
2018-05-17 08:54 | 덧글
마른하늘에이쁜구름 다른의견 0 추천 0
진짜 어이엄는 사과군요.. 사과인지 모르겠지만..
삭제요청전에 먼가 관련된 글을 남기는게 순서 아니었는가.. 싶네요..
게다가... 고소라니.. 이건 .. 참..
2018-05-16 18:52 | 덧글
사건의지평면 다른의견 0 추천 5
제 생각에는요....
사실은 오케이몰이 가격을 올릴수 있는거 아닌가요?
오케이 몰에서는 그렇지 않다고는 말했지만,

사실, 수요가 많아지면 공급가격을 올리는 것이 업체 입장에서는 이득을 보는 최선의 선택이죠.
제가 사장이라도 사실 좀 그럴거 같어요. 회사의 입장에서는요.
그리고 뿜뿌를 모니터링해서 가격을 변동시키는 직원이 있다하고 가정하면,
당연히 그 직원의 인건비를 줘야하고, 그 직원은 자신의 인건비를 올리기 위해 가격변동?을 줄 수있는거죠.

이 내용들은 가정한 것이지만,
저는 사실 가격은 변동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다만, 그 가격 변동이 너무 짧다고들 하시긴 하지만..
애초에 싼 가격이었으니.. 좀 빨라도 되지않나요?ㅋㅋㅋ
너무 저 오케이몰 직원같은 발언인가 싶기도한데...

무튼,
저는 오케이몰이 가장 잘못한건 가격변동에 대한 회사의 정책이 아니라,
가격변동에 대한 의문을 제시한 소비자에게
(글에서는 소비자를 위한다고 적어두었지만..)
고소라는 발언?등으로 회사와 함께? 하는 소비자를,
남남으로.
적대적으로.
대한 태도가 잘못된 것 같네요.

가격이 싸다고 소비자는 다가 아니예요.
헬리녹스라는 브랜드의 체어는 정말 가격이 사악하죠?
근데도 저희는, 아니 저는 구입합니다.
왜?! 헬리녹스니까. 믿으니까.
이 믿음은 고객서비스에 와요.
헬리녹스의 고객대응은 어마어마하죠.
실제로 저도 그 대응을 받아봤구요.
(이제는 헬리녹스 직원같네요..)


고객이 왕이라는 생각은 위험하다고 생각해요.
고객이 왕이라는 생각으로 정말 말도 안되게 갑질하는 사람을 본적있으니까..

그러나, 오케이몰이나 소비자나.. 어차피 누군가의 딸, 아들, 아버지, 어머니 아니겠습니까?
(이런사람들에게 고소라뇨..ㅠ)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면 좋겠네요.
먼저 존중받지 못하셨다고 느낄수 있지만,
그래도 오케이몰에서
좀 더 신중하게
존중어린 발언을 하셨더라면...

상대도 결국 존중어린 발언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긴글 감사합니다.
2018-05-16 20:09 | 덧글
로젠리터R 다른의견 0 추천 3
네 사실 가격변동문제는 좀 치사하다 정도였지 일상적인 일이라고 봅니다. 당장 뽐게만 봐도 좀 팔리면 올리는 쇼핑몰들이 허다하니깐요.

그리고 너고소ok?몰에서 주장하는 피해도 처음 불평글만 있을때는 크지 않았을 겁니다. 그 글을 수천건 조회했어도 100퍼센트 동조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았을까요? 그냥 좀 민감한 사람이 있네 하고 넘어간 이들이 대부분이었을겁니다. 근데 고소드립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죠. 그정도의 불만에 과하게 대응하는게 일종의 갑질처럼 느껴졌으니깐요. 정말 호미로 막을걸 가래로 막은 격이 되어 앞으로 본인들이 생각하는 이상의 피해를 입게 되도록 자초한셈이죠
2018-05-16 20:04 | 덧글
오케이몰1 다른의견 3 추천 1
고객님들의 소중한 조언을 하나 하나 깊이 새겨 듣겠습니다.
최저가 정책 및 정품판매 슬로건과 함께 당일발송 보장, 빠른 게시판 응대 등으로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무료 배송료 기준이나 등급혜택 기준 등에 대해서도 담당부서와 한 번더 점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서비스 기준이나 교육도 보완하여 더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많은 부분에 대해 의견 남겨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더불어 다시 한 번 법적대응 안내로 인해 불편을 느끼신 많은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는 고객님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신중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8-05-16 23:31 | 덧글
레옹아빠 다른의견 0 추천 0
오케이몰 1등급 회원이고 가끔 가격이 평균가 이하로 오류처럼 보이는 경우도 보내주기도하고 매번 가격/배송 만족하며 이용했는데 금번 사태는 좀 아쉽긴하네요.. 그래도 저는 지금까지 만족하며 이용했기에 좀 더 지켜볼랍니다.
2018-05-16 23:42 | 덧글
깅스코 다른의견 0 추천 0
망했네 ㅋㅋ

아 참고로 고소하겠네 하며 증거수집 하는것도 협박죄 성립입니다. 고소는 조용히 진행해야 합법이고 자꾸 그러면 고소 등의 법적 대응을 하니 마니 하는 글이나 말을 하는건 범죄입니다
2018-05-16 23:53 | 덧글
엘류기 다른의견 0 추천 0
정신나간 오케이몰이네요 이걸 사과라고 써놓다니.. 남양사례도 못봤나...불매 시작하면 임팩트 꽤 클텐데 왜 저런 말도 안되는 글을 사과라고 써놨는지 모르겠네요
2018-05-17 00:15 | 덧글
등짝풀스매싱 다른의견 0 추천 0
어차피 물건은 파는사람마음이니 왈가불가할 거리는 아닙니다
회사의 설립은 이윤추구를 위한것이니까요
가격변동이야 일부항목에 변동이되어서 금액이 수정되었다
이렇게 한줄로 끝날문제를 법적조치를하고 글삭제하고 회원연달아 탈퇴하고 매출영향받고 결론적으로는 오케이몰에 득되는부분은 없는상황이였습니다
남양이나 한진 그리고 오뚜기 엘지 보면서 뭔가느끼는것이 없나요?기업이 한순간의 행동이 주 고객층을 적으로 만들수도 열렬한팬으로도 만들수 있습니다
위 관련이슈가 금방사라질지 아니면 장기간 캠포회원님들에게 두고두고 회자될지는 모르겠지만 올려주신 사과문은 제3자인 본인이 보기에 사과문이 아닌 자기방어를 위한 해명문수준으로 보입니다
고소드립한 글적은 사람이 직원이라면 철저한재발방지를 해야할것이고 회사차원에서 법적조치 마인드를 가지고 운영한다면 글쎄요...댓글이나 상품평 잘못달아 법원 출근도장찍게 만들어준다면...무서워서 귀사에서 물건구입하겠습니까?
2018-05-17 00:23 | 덧글
하늘바바바 다른의견 0 추천 0
제대로 된 사과문이 아닌 해명문 이라고 느껴지네요
뉴스에 나올 수 도 있고
만약 네이버 뉴스에도 이 내용이 보여진다면
고소하는 기업으로 낙인이 찍힐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
2018-05-17 00:30 | 덧글
꼬꼬재훈 다른의견 0 추천 0
아무리 읽어봐도 사과문이 너무 실망스럽네요
길게 쓰고 싶지도 않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2018-05-17 07:20 | 덧글
해킹당한뽐뿌 다른의견 0 추천 0
장사 너무 잘돼서 배가부름...
갑질 시작이죠.
압도적인 성능의 제품 제조사도 아니고...
일개 유통사가 이런 모습이라니...
우리나라가 기업하기 좋은 곳인걸 새삼 깨닫습니다
2018-05-17 08:23 | 덧글
엄벌에처함 다른의견 0 추천 0
여러가지로 아쉬운 대응이네요. 해명글마저..... 마지못해 억지로 쓴 느낌이군요.
2018-05-17 10:29 | 덧글
블루라네 다른의견 0 추천 0
캠포 어쩌다 눈팅하지만, 다시는 살일 없겠내요, 사과가 아니라 변명이라고 하기에도 모자란 글이군요,,,쓰레기내요,
2018-05-17 12:22 | 덧글
김콜맨 다른의견 0 추천 0
뽐뿌인들이면 아시지 않으시려나 예전부터 오케이몰은 가격변동 때문에 누구든 먼저 광클한사람이 먹는건데 이게 오케이몰을 비난 받을일도 아닌건 같고 오케이몰 대응도 좀 아쉽긴하네요.
2018-05-17 14:30 | 덧글
마도로스김 다른의견 0 추천 0
이천년대 초반부터 소비자인데..... 이제 누가 뭔가 구매한다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말리겠숩니다. 몇천원 몇만원 더 쓰고 말죠........ 이런저런 관련 게시물 다 확인한 결과인데요.... 고소 당하면 더 비싼데서 사면 되죠... 지들이 싸게 팔아봐야 몇만원안데.... 책을 괜히 사줬다는 생각이 드네요
2018-05-18 04:19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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