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등록안내
제네레이터는 발전기 입니다.. 제네레이터 불량이면 증상은 차가 주행중에 전기를 사용하는것들이 하나씩 꺼졉니다.. 그러다가 마지막엔 악셀을 밟아도 차가 안나가고 차에 시동이 꺼집니다.. 그리고 다시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왜냐면 제네레이터 불량이면 밧데리에 충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밧데리가 방전이 되거든요.. 일단 다른곳에서 다시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제네레이터는 보통 신품보다는 재생으로 교환하기 때문에 교체한 제네레이터도 불량일수 있습니다. 만약 제네레이터 불량이 맞다면 장거리 운행하시면 안됩니다. 고속도로에서 중간에 차가 멈출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
그거 나가면 시동이 꺼집니다. 배터리는 충전이 안 되어 방전되어서 다시 시동 걸려고 해도 안 걸립니다. 방전 된 것 같은 증상이 납니다. 운 좋아서 시동 걸렸다고 해도 (제너레이터 약간 살아있는 상태....간당간당) 꿀렁꿀렁 거리면서 차가 춤을 출것입니다. 엔진에 상당한 무리 줄것이라 생각합니다. 레카 불러서 카센터에서 수리 받으시면 됩니다. |
증상은 맞는것 같은데 일단 제네레이터를 교환하셨으니까 1. 교환한 제네레이터가 불량일 가능성 2. 배터리가 완전 방전(노후)되어 재충전 불가상태.. 제네레이터가 불량일 가능성은 낮아보이는데 보통 재생 않쓰고 신품으로 교환하거든요..-_-;; |
간단하게 알터네이터 고장 확인법은... 시동을 거시고 베터리의 -터미널을 땝니다... 시동이 꺼지면 알터가 불량이고... 시동이 걸려있으면 알터는 정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대부분은 베터리가 불량인데... 끽 소리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
알터가 나가면 전기생산니 안되니 주행중 시동이 꺼져버릴수 있습니다. 주행중 시동이 꺼지면... ㅎㄷㄷ... 끽 이라는 소리는 밸트가 슬립할때 나는 끼기기익~ 끼이이익~ 소리인듯한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