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포럼 > 자동차포럼
  • 자동차포럼
  • 자전거포럼
  • 바이크포럼
  • 신차견적상담
  • 중고차장터
  • 보험상담
  • 중고차상담
  • 여행레저상담
> 분류
  • 일반
  • 질문
  • 구매관련
  • 자동차관리
  • 사고관련
  • 블랙박스
  • 차량인증

펠리세이드 전복사고 262
조나단J 사고관련 | 2020-01-21 14:31 | 조회 : 43639 / 추천 : 1
Bgo5e26745c859e8.gif (16397.9 KB)Bgo5e26745f1af6d.jpg (1589.6 KB) More files(1)...

 

Bgo5e26745c859e8.gif

 

 

Bgo5e26745f1af6d.jpg

 

 

Bgo5e26745f656a1.jpg

 

 

2020-01-21 14:32:20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구수한결명자차
| 다른의견32
브레이크 악셀 오인 사고 인줄 알았는데 이건좀 애매 하네요. 이 정도면 제조사 쪽 과실이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어쩌다여기까지
| 다른의견1
와 이럴 수도 있군요. 근데 주행중에 시동이 꺼졌다면 시동이 꺼졌다는 표시를 차에서 적극적으로 해야 하지 않나? 제조사 문제도 있어 보입니다.
스타플릿
| 다른의견2
운전미숙 진짜 심각합니다 후진기어상태로 내리막길 내려갈려고하니까 엔진터질까봐 시동꺼진거고 시동꺼지면 브레이크 압떨어지는건 당연한거고.. 오히려 그상황에서 핸들안잠기게 만든게 진짜 잘만든거구만 그리고 텅소리가 크게 들리면 일단 멈추고 확인해야지 바퀴가 터졌거나 사람이라도 친거면 어쩔려고 확인도 안함? 저런사람은 면허박탈시켜야함
구수한결명자차
| 다른의견10
제 말은 운전자의 실수를 감안 하더라도 제조사의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1차 2차 플랜으로 안전장치를 마련해 놓치 않았다는 말이에요.
너굴리얀
| 다른의견0
영상 안보셨죠... 속도며 거리며 꽤 깁니다. 심지어 중간에 한번 세웠어요. 시동이 꺼지고 한번 충분히 정지까지 할 시간이 있었는데, 쿵 소리나고, 계기판에 분명 점등됐을꺼고, 엔진음 없고, 진동 없는 상태로 열심히 굴러가다가 차 세워서 아는 사람 있다고 인사까지 다 하고 다시 출발한다고 발 떼고 굴러갈때까지도 시동 꺼진걸 전혀 모르고 있을 수가 있나요? 심지어 뭐 박았나??? 라고 생각이 들었으면 멈춰서 봐야되는게 기본 아닐까
얄라뷰ㅋㅋㄷㄷ
| 다른의견0
운전미숙이라고 하면 할 말은 없는 상황이지만 버튼식 미션에서 직관적으로 미션이 어디있는지 느껴지지 않으니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겠다 싶네요. 물론 제조사 책임이라고 하기도 어렵겠지만 충분히 이런 상황에 재현될 수 있겠고, 그렇다면 대책을 마련하는 것도 필요하겠네요. 예를 들어 후진기어인데 직진으로 하고 있다면 경고를 한다던지 하는 것이 필요하겠어요.
lgg7
| 다른의견8
요약ㅡ 1. 후진기어로 내리막 주행 2. 차량 제조사에서 설정한 로직으로 시동OFF 3. 브레이크 먹통됨 운전미숙으로만 몰아가기엔 버튼식기어 자체가 오조작 가능성이 높은데다 시동이 꺼지기전에 별다른 경고가 없다는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차량 제조사는 최악의 상황까지 고려해서 차량을 제작해야 합니다.
6억대1
| 다른의견3
급발진 의심차량은 하나같이 여성운전자
구수한결명자차
| 다른의견11
미션을 보호하면 뭐해요. 사람을 보호 해야지.ㅡㅡㅋ 왜 자꾸 기계적인 메커니즘만 가지고 이야기 하시는지..저도 김여사 싫어하고, 이번건도 여성분 운전미숙해서 사고 난거 충분히 인지합니다. 하지만 제조사쪽 과실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왜그렇게 제조사를 옹호하는지 모르겠네요.
해장왕
| 다른의견2
펠리세이드 좋네요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전복되어도 저렇게 안전하다니 굳!
노빠
| 다른의견2
정확히는 1. 후진기어로 내리막 주행 2. 차량 제조사에서 설정한 로직으로 시동OFF 3. 차에서 시동꺼지면서 텅소리남 충격 느끼고 부딧쳤어? 라고 대화 4. 계기판 rpm 0 , 경고등 점등됐는데 절대 안보고 계속 주행 5. 브레이크 밟아 멈춰서 대화함 위에 박았냐고 대화까지 내놓고 멈춰놓고 차 살펴볼 생각은 절대 안함 6. 다시 출발, 브레이크 압력으로 먹통됨 이게 운전미숙 아니면 운전미숙한 사람 세상에 없음
빤쮸
| 다른의견0
계기판에 현재 기어상태가 표기 됩니다. 계기판도 안보고 운전하는 사람을 위해 미리 제조사에서 대안을 만들어놨어야 하나요? 운전미숙자 에디션을 안 내놓은게 잘못이겠군요.
EBS수능특강
| 다른의견0
팰리 타는데요.. D에서 D 누르거나 R에서 R 누르면 띠링 소리나고 계기판에도 알람 뜨거든요.. 무시했다는거죠
구수한결명자차 다른의견 32 추천 19
브레이크 악셀 오인 사고 인줄 알았는데 이건좀 애매 하네요.

이 정도면 제조사 쪽 과실이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2020-01-21 14:35 | 덧글
너굴리얀 다른의견 2 추천 3
이게 어떻게 제조사 과실인가요...
2020-01-21 14:39 | 덧글
구수한결명자차 다른의견 10 추천 11

제 말은 운전자의 실수를 감안 하더라도 제조사의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1차 2차 플랜으로 안전장치를 마련해 놓치 않았다는 말이에요.

2020-01-21 14:46
너굴리얀 다른의견 1 추천 1
운전자의 실수를 감안해서 시동을 꺼서 미션을 보호한거죠.
2020-01-21 14:53
구수한결명자차 다른의견 11 추천 38

미션을 보호하면 뭐해요. 사람을 보호 해야지.ㅡㅡㅋ

 

왜 자꾸 기계적인 메커니즘만 가지고 이야기 하시는지..저도 김여사 싫어하고, 이번건도 여성분 운전미숙해서 사고 난거 충분히 인지합니다. 하지만 제조사쪽 과실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왜그렇게 제조사를 옹호하는지 모르겠네요. 

2020-01-21 15:04
Arigatoteles 다른의견 0 추천 2

밥줄이거든요

2020-01-21 15:08
The_Weeknd 다른의견 2 추천 2

사람 보호했는데... 안다쳤잖아요

2020-01-21 15:13
너굴리얀 다른의견 1 추천 1
저 상태는 ACC (혹은 시동안걸린 on) 상태니까요.

와이퍼 되고 계기판 불 들어오죠.

대신 RPM은 바늘이 0에 있을꺼고, 엔진체크등은 들어올꺼구요.

 

핸들은 천만다행인게 R-mdps 라서 작동이 된거였지 C-mdps 였으면 아예 돌아가지도 않고

더 빨리 사고났을텐데요?

 

핸들잠기고 불 다 꺼져도 이미 차는 굴러가기 시작한 다음이었어요...

2020-01-21 15:13
방탄아재단 다른의견 0 추천 1

Cmdps도 무거워질뿐이지 완전히 잠기진않습니다

2020-01-21 15:44 | 덧글
입꼬리닷컴 다른의견 0 추천 1

수동차 후진넣고 경사 내려가면서 살살 클러치때보세요 시동안꺼지면 정상아니에요

2020-01-21 14:46 | 덧글

공지사항 링크모음 PC버전 절약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PPOMPPU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