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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거를 너무 좋아하는데 ,. 2
오아익크 2020-01-31 14:56 | 조회 : 394 / 추천 : 0

얼마나 먹어야 좀 건강 조절이 될까요 ..?

 

수치를 잘 몰라서 ㅠㅠㅠ

이번생은참고또참자 다른의견 0 추천 0
인공당은 안드실수록 좋겠죠.
2020-02-01 10:53 *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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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이랑 저희 아버지가 둘다 당뇨인데요.. 둘다 단걸 엄청 좋아해서 식이조절하는거 엄청 힘들어하죠. 그런데 정제당(=설탕)을 특히 줄이셔야해요. 저희 아버지랑 남편이 원래 둘다 키크고 덩치큰 비만들이었는데 아버지는 매일 운동해서 지금은 되려 살이 너무 빠져서 마르셨는데도 꾸준히 당화혈색소 수치가 안좋아져요. 왜냐? 밥양은 저보다도 적게 먹으면서 과자, 케잌, 빵, 라면, 과일로 허기를 채우시더라구요. 이러면 몸에 좋다는거 다 챙겨드셔도 소용 없는데 말을 안들으시더라구요~ 되려 운동부족에 아직도 10키로가량 과체중인 남편은 꾸준히 당화혈색소 수치가 좋아져요. 원래 남편이 밥을 끼당 3그릇씩 먹던거 1공기로 딱 제한하고 다른 반찬은 다 그대로 먹어요. 다만 음료수, 과자, 빵, 라면, 과일(과일도 당이라서 병원에서 하루 총 1개만 먹으라더라구요)을 10먹던거 1로 줄였어요. 그리고 제가 음식할때 설탕대신 비정제설탕+흡수안되는설탕대체제(자일리톨설탕이나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등.. 전 스테비아 쓰는데 설탕에 300배나 달아서 음식할때 단독으로 쓰기 힘들어서 비정제당이랑 섞어 쓰는거니깐 쓰실거면 에리스리톨이나 자일리톨로 쓰세요;)를 섞어 쓰고 있어요. 이것도 아무리 흡수가 덜되도 입에서 달면 인슐린 자극이 되서 흡수기 덜된다고 막 쓰면 안됩니다; 암튼 워낙 단걸 좋아해서 완전히 끊으면 되려 반발심리 생기니 아예 끊기보단 최대한으로 일단 줄여보세요. 이것도 습관이라 처음이 힘들지 좀 익숙해지니까 남편도 처음만큼 힘들어하지는 않네요^^ 팁으로 지방은 인슐린 자극을 안한다는 키토다이어트가 요즘 유행이잖아요? 까페갔을때 케잌이 정 먹고싶으면 치즈케잌이나 티라미슈로 먹고있어요ㅎㅎ 그나마 다른 케잌보다는 낫겠지하는 마음으로요^^; 당뇨는 평생 관리니까.. 내가 평생 이렇게 먹겠단 마음으로 하셔야해요. 그러니까 막 완전히 끊겠다고 하다간 반발심리로 더 먹고싶어지고 폭식할수도 있으니.. 그냥 본인이 오래 건강하게 살려고 한다 편안하게 생각해야 잘됩니다; 저희도 치킨 피자 라면 한달에 한번씩은 다 먹으니깐요~ 

2020-02-02 09:01 *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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