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갤러리 > 자유갤러리

크리스피 도넛 만들기! 바삭 or 촉촉한 도넛을 만들었어요~
 지니스! | 음식 | 2018-09-15 00:19 | 조회 : 6825 / 추천 : 34
11_2.jpg (380.4 KB)

안녕하세요~ 지니스입니다.

여섯번째 인사 올립니다. 


저는 결혼 7년차 주부이자 유튜브에 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초보 유튜버입니다.

평소에 집에서 만들던 요리를 세상 밖 사람들과 공유하고, 공감을 주고받고 싶어서 유튜버가 되었고, 이곳 뽐뿌에도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커뮤니티 활동에 있어서 건전성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하겠으며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끝에 있는 유튜브 영상은 따로 보시지 않더라도 본문에서 정보를 충분히 보시고 소통이 가능하도록 내용을 꾸며봤습니다.

 

그런데 요즘 계속해서 제가 올리는 글에 대해 여러 의견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뽐뿌 웹마스터님에게 개인 유튜브 영상 링크에 대한 규정을 문의하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아직 문의 결과가 나오지 았았는데 결과가 나오면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일단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늘은 집에서 만든 크리스피 도넛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간식이예요.^^

 

01.gif

 

완성된 크리스피 도넛의 모습입니다!

크리스피 크림에 반들반들 하네요~

오늘도 시작해 봅니다~^^

 

02.jpg

 

먼저 계란 1개에 물 100m를 넣고 계란물을 만듭니다.

그리고 도넛 믹스 500g을 넣어 주세요~

 

03.jpg

 

주걱으로 반죽을 해 준다음, 랩을 씌워서 10분간 숙성을 시킵니다.

 

04.jpg

 

숙성이 끝나면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도넛 믹스를 약간 뿌려 주세요. 

그리고 반죽을 올린 다음, 손으로 눌러서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05.gif

 

이제 도넛 모양을 만들 차례에요~

반죽을 동그란 컵으로 눌러서 잘라낸 다음, 동그랗게 잘라진 반죽을 다시 조그만 병으로 눌러서 가운데 구멍을 만듭니다~

 

06.jpg

 

그리고 종이 호일을 도넛 크기에 맞게 잘라 주세요~  

 

07.gif

 

이제 달궈진 기름(170 ~ 180도)에 도넛과 종이 호일을 함께 넣어 주세요~

종이 호일을 같이 넣는 이유는 동그란 도넛 모양을 예쁘게 유지하기 위해서랍니다~

예전에는 종이 호일 없이 튀겼는데, 그랬더니 모양이 안이쁘게 되더라구요..ㅠ-ㅠ

도넛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 주시고, 종이호일이 분리되면 종이호일만 꺼내고 계속 튀겨 주세요~

튀길 때는 골고루 익도록 뒤집어 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08.jpg

 

이제 도넛이 연갈색으로 익으면 꺼내 줍니다.

기름을 털어서 빼내주어야 해요~

 

09.jpg

 

다음은 슈가 파우더를 만들 차례에요~

설탕 10수저와 옥수수전분 2수저를 믹서기로 곱게 갈아 주세요~

 

10.jpg

 

만들어진 슈가 파우더에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물엿 정도의 농도로 맞춰 주세요~

크리스피 크림이 완성됩니다~

 

11.gif

 

이제 크리스피 크림을 도넛 위에 뿌려 줍니다.^^

 

11_2.jpg

 

도넛이 먹음직스럽게 됐네요~

 

13.gif

 

먹방계의 햇병아리~ 우리 24개월 된 막둥이도 참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바삭함을 좋아하시면 오리지널로 드시고, 촉촉함을 원하시면 크리스피 크림을 올려 드시면 되됩니다.

 

오늘도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9-15 00:19:44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마이소울
| 다른의견29
여기 말고 다른 커뮤니티에도 동일한 글을 올리신다고 봤는데 여러곳에 올리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너라쿤
| 다른의견0
열심히 만든 컨텐츠 홍보목적이겠죠 뭐
MomoBaam
| 다른의견0
못 올리실 이유도 없을 것 같은데.. 약간 배타적인 느낌의 댓글이신듯 해요^^;;
아무로다!
| 다른의견0
카유게에 올라오는 허접한 유튜브 광고글 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G_no 다른의견 0 추천 0
우와 이걸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네요..
금손이신듯..!!
2018-09-15 00:25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만들어보기 전까지는 어려운줄 알았는데, 만들어 보니까 꼭 금손이 아니더라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
도나스 믹스만 있으면 여러가지를 할 수 있네요~
튀김에 부담이 없으시면 도전해 보셔도 될 듯 해요~^^
2018-09-15 01:14 | 덧글
마이소울 다른의견 29 추천 11
여기 말고 다른 커뮤니티에도 동일한 글을 올리신다고 봤는데 여러곳에 올리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2018-09-15 00:41 | 덧글
너라쿤 다른의견 0 추천 8
열심히 만든 컨텐츠 홍보목적이겠죠 뭐
2018-09-15 00:45 | 덧글
MomoBaam 다른의견 0 추천 20
못 올리실 이유도 없을 것 같은데.. 약간 배타적인 느낌의 댓글이신듯 해요^^;;
2018-09-15 01:15 | 덧글
마이소울 다른의견 1 추천 2
그런 의미는 아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2018-09-15 01:39
아무로다! 다른의견 0 추천 8
카유게에 올라오는 허접한 유튜브 광고글 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2018-09-15 01:17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2 추천 0
먼저 댓글 달아주신 너라쿤님 말씀대로, 제가 만든 컨텐츠를 공유하기 위해서에요.
아무래도 한곳에만 활동하는 것 보다 여러곳에서 활동하는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여러 곳에서 활동 중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만들긴 했지만, 영상을 안보시더라도 같이 소통할 수 있도록 글을 꾸미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불편하시면 가장 밑 구석에 있으니 안봐 주셔도 무방해요.^^;;
그저 본문만이라도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9-15 01:20 | 덧글
마이소울 다른의견 12 추천 5
아닙니다...뭔가 불편해서 여쭤본건 아닙니다...
저도 글쓰며 사진이나 영상 올려보니까 이게 생각보다 시간도 잡아먹고 귀찮은 부분이 많더라구요...
문득... 올려야지 해놓고 귀찮아서 방치중인 사진.영상들 생각도 나고...
이것도 의욕이 있어야 하는건데..싶어서 여쭤봤어요...
광고로 보거나 한 건 아니니 맘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2018-09-15 01:35
지니스! 다른의견 1 추천 1
마이소울님, 대댓글 기능이 없어서 이렇게 남깁니다.
달아주신 댓글 잘 봤습니다.^^
제가 아무래도 세상과 담 쌓은지 7년이 된 주부다 보니까, 이렇게 바깥 세상과 소통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고 의의를 두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상을 만들거나 하는 일은, 영상의 영자도 모르는 저 같은 주부도 자막 휘리릭 입히고 음악/효과 넣고 하는 개인 미디어 제작 툴이 있어요.
이런 툴을 이용하니까 만들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첫째 유치원 보낸 다음, 둘째랑 집에서 놀아주고 밥 차려 주면서 충분이 만들 수 있더라구요.
어쨌든 좋은 꿈 꾸시고, 내일부터 시작되는 주말!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2018-09-15 01:51
너라쿤 다른의견 0 추천 0
대박이네요 진짜 금손이심 완전 크리스피크림같아요 근데 ㅋㅋㅋㅋㅋㅋ만드는 과정을 보니 얼마나 몸에 안좋은지 새삼 깨닫게되네요 ㅠㅠ
2018-09-15 00:45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설탕을... 내가 미쳤구나 싶을 정도로 넣어야 하더라구요..ㅠ_ㅠ
만들 때는 그렇지만, 밖에서 사먹을 때는 레시피를 아니 손을 대기가 겁날 것 같아요..;;
2018-09-15 01:53 | 덧글
rasberry11 다른의견 0 추천 0
대박... 밤에 이걸 왜 봐서는.. 하
2018-09-15 00:47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밤이 많이 늦었네요.
좋은 꿈 꾸시고, 아침 든든하게 드세요~
2018-09-15 01:23 | 덧글
마씨. 다른의견 0 추천 0
2018-09-15 00:47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감사합니다.^^;
2018-09-15 01:23 | 덧글
민무늬토기 다른의견 0 추천 0
조..종이도 튀기면 맛있겠죠??
2018-09-15 01:07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종이를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있는 것 같아요.^^
2018-09-15 01:24 | 덧글
supersimple 다른의견 1 추천 5
홍보로 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런것 같은데 본문글로 충분하시면 유튜브 영상만 빼고 올리시면 뭐라 안하실 것 같아요~
2018-09-15 01:19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3 추천 0
비록 초보 유튜버일지라도 저의 정체성은 아무래도 영상에 있다보니, 영상을 빼고 올리게 되면 상실감이 클 것 같아요.
올린 영상을 안봐주시는건 괜찮은데, 아예 못올리게 되면 힘이 많이 빠질 것 같습니다..ㅠ_ㅠ
일단 뽐뿌 웹마스터님께 문의 메일을 드렸으니 기다려 보겠습니다.^^;
2018-09-15 01:39 | 덧글
변싸또 다른의견 0 추천 0
이 시간에 이런걸 올리시면...
2018-09-15 01:35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아이들 재우고 올리다보니 좀 늦었습니다..ㅠ_ㅠ
2018-09-15 01:57 | 덧글
무무칸 다른의견 0 추천 0
글레이즈 시럽을 저렇게 만드는거군요! 덕분에 정보 알아갑니단
2018-09-15 01:43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크리스피는 상호고 글레이즈가 원래 이름이라고 하더라구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9-15 01:58 | 덧글
무무칸 다른의견 0 추천 0
글레이즈가 무언가 덮는다라는 어원이에요 ㅋㅋ
2018-09-15 16:03
뽐뿌라마치 다른의견 0 추천 0
이런도넛 시장이나 트럭에서 장사하시는분들이 이런 스타일로 만들더군요..
전 이런게 더 맛있어서 보이면 가끔 사먹습니다.ㅎㅎ
2018-09-15 01:44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설탕이 참 많이 들어갔는데, 들어간 설탕만큼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2018-09-15 01:59 | 덧글
너라쿤 다른의견 1 추천 1
영상도 재미있구요 본문이 워낙 성실히 작성되어서 영상 뺄 이유가 1도없다고 생각드네요
응원하겠습니다
2018-09-15 01:48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응원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맛있고 재밌는 요리를 연구하고 연습해서 올려보겠습니다~
2018-09-15 01:59 | 덧글
caeruleus 다른의견 0 추천 1
아무래도 홍보성 글에 대해 뽐뿌가 좀 배타적인 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하네요
2018-09-15 01:51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1 추천 0
저 하나 때문에, 논란이 생기는 것 같아요..ㅠ_ㅠ
일단 뽐뿌 웹마스터님께 보낸 메일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ㅠ_ㅠ
2018-09-15 02:00 | 덧글
에릭해커 다른의견 0 추천 0
구멍뚫은거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2018-09-15 01:55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다시 뭉쳐서 도넛 반죽으로 또 만들어요. ㅎㅎ
2018-09-15 02:01 | 덧글
선지름후생각 다른의견 0 추천 0
어제 사온 던킨 별로던데 오늘 제가 이거보고 만들어서 딸아이앞에서 잘난척 좀 해야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2018-09-15 02:24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도넛 모양 만들 때 따님이랑 같이 해보시면 따님도 좋아할 듯요~
오늘 멋진 아빠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8-09-15 11:15 | 덧글
훈™ 다른의견 0 추천 0
돈까스도 그렇고 아가가 첫입 먹을때 표정이 너무 귀엽
2018-09-15 03:11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먹을 때만 상남자가 되는 우리 막둥이에요. ㅎㅎ
2018-09-15 11:15 | 덧글
샤레이드 다른의견 0 추천 0
아기가 귀여워요 ㅋ 달달하니 얼마나 맛있을까 ㅎㅎ
2018-09-15 03:56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1 추천 0
배부를 때까지 계속 달라고 하더라구요.
남편 주려고 만든 것 까지 달라고 졸라서 숨겨놨더랬어요.ㅎㅎ
2018-09-15 11:16 | 덧글
닥터헐크 다른의견 0 추천 0
ppomppu
2018-09-21 10:27 *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좋은 정보가 됐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2018-09-15 11:16 | 덧글
Mr노바디 [다른의견] 다른의견 1 추천 2
유튜브만빼면참좋을텐데요
2018-09-15 09:42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2 추천 0
유튜브를 꼭 안보셔도 본문만으로 소통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제일 구석에 놓았는데 크기가 있는지라 눈의 띄긴 하네요..ㅠ_ㅠ
2018-09-15 11:19 | 덧글
DIANA06 다른의견 0 추천 0
혹시 ㅇㅣ렇게 쓰신 기름은 어케 처리 하시나요?
2018-09-15 09:44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기름이 식기 전에 파를 썰어 놓았다가 건저낸 후, 위에 깨끗한 부분만 덜어서 냉장 보관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재활용까지 2번 사용할 수 있어요.^^
2018-09-15 11:21 | 덧글
동동주니어 다른의견 0 추천 0
하..............짱!
2018-09-15 10:20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감사합니다~
2018-09-15 11:21 | 덧글
우유a 다른의견 0 추천 0
와우 너무 알찬 내용이에요 자세하게 글을 적어주셔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 글 보고 다음에 따라해볼게요~~ 강추!
2018-09-15 10:22 | 덧글
지니스! 다른의견 0 추천 0
도움이 됐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가족분들이랑 같이 하면 분명 재밌을거에요~^^
2018-09-15 11:21 | 덧글
딥스 다른의견 0 추천 0
가운데 구멍뚫고 남은 부분은 그거대로 튀겨보세요. 던킨에서 파는 먼치킨 시초가 도넛 가운데 구멍 부분이었다네요^^
2018-09-15 11:30 | 덧글
dkpark 다른의견 0 추천 2
유투브는 수익과 연관되어 있어
아무래도 홍보인 측면이 강해
그닥 좋아보이지는 않을수있으셔요
2018-09-15 12:02 | 덧글
Scent 다른의견 0 추천 3
띡하고 퍼오는 것보단 직접 작성해서 정성스럽게 쓰신건 알겠지만
냉정하게 보면 결국 유투브 홍보죠. 댓글에도 정체성이 영상에 있다고 하셨고 ㄷㄷㄷ
2018-09-15 14:51 | 덧글
chongong 다른의견 0 추천 0
도넛 무게가 파는 것보다는 무겁고 꽉차있지 않나요?
반죽에 기름을 같이 넣어 반죽하면 밀도가 줄어들어 파는 도넛처럼 약간 가볍고 샤르르 녹는 도넛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도넛도 직접 만들어 주시는 멋진 엄마시네요~
2018-09-15 14:48 | 덧글
포폴폴 [다른의견] 다른의견 0 추천 1
좋은 글이지만
홍보로 보여 다른 의견드립니다
유튜브는 빼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2018-09-16 09:43 | 덧글
Logan+ [다른의견] 다른의견 0 추천 0
유투브는빼시는게맞는듯
2018-09-19 09:31 * | 덧글

공지사항 링크모음 PC버전 절약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PPOMPPU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