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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골격량은 얼마나 열심히 해야 증가되나요?
구리구리봉봉 | 질문 | 2017-05-19 11:09 | 조회 : 6222 / 추천 : 0

182cm/76kg 남자입니다.

몸무게는 표준 몸무게지만

인바디 재보면 근골격량은 보통에서 좀 못미치게,

체지방은 보통이지만 오른쪽에 치우쳐 있어 몸이 말라보입니다.

직장인이라 퇴근하고는 회식 등 변수가 많아

1월부터 주말제외 매일 아침 운동하고 있는데요

운동순서 : 스트레칭 > 복근 누워서 배접기(명칭을 몰라서..ㅎㅎ) 100회 > 어깨운동 기구 3개 각 10~13회씩 2셋트 > 빠르게걷기 땀 살짝 날때까지 하고 마무리합니다.

운동시간 : 40여분

5개월째 해온 것 치고

복근, 근육, 몸무게 뭐 하나 특별히 변한게 없네요..

그냥 조금 펌핑된 정도..?

운동량이 적은건 맞지만

매일 꾸준히 했고 할때 집중해서 빡시게 하는데

노력대비 보상이 너무 없는 것 같아

운동이 노동으로 느껴집니다 ㅠㅠ

시간상 운동량을 더 늘리진 못하구요

지금 하는 것도 너무 피곤하네요
(출근해서 오전은 거의 비몽사몽 졸면서 보냅니다)

운동 하나 안하나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아

매일 아침마다 오늘은 가지말까 가지말까 고민하다가

좀더 자서 뭐하겠어 하고 나가고.. 운동하고... 피곤해하고..

뭔지 모를 악순환이네요

운동을 관두고 그 시간에 잠을 좀 더 자고

개운한 생활을 할까 고민입니다.

제 고민에 진심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3시 세끼 잘 챙겨먹고

아침에는 항상 삶은계란 2개와 주먹밥, 유산균 음료 먹고 있어요.

잠은 6시간정도 잡니다.

원래 7시간이상은 자야 개운한데 그게 정말 쉽지않네요.

몸짱까진 아니여도 운동하는사람이네 라고 생각될 정도의

몸이라도 갖추고 싶네요 ㅠㅡㅠ

푸념 반 혹시나 번듯한 고민해결사가 있을까 싶은 마음 반에

적어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파란들1234 다른의견 0 추천 0
muscle bulk-up 운동은 거의 안하시고 계신 것 같은데요..
2017-05-19 11:14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헬스 트레이너정도의 전문성은 없지만 PT도 몇번 받아보고 어릴때부터 꾸준히 해와서 운동법이나 자극점은 잘 찾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글에서는 어깨운동 기구만 써놨고 그것만 하는것도 맞지만 예전에는 3대운동도 해보고 이것저것 다 해봤었거든요.. 근데 근골격량도 그렇고 외형상 보기에 변화가 크지 않아 의욕이 나질 않네요. 그냥 접는게 답일까요..
2017-05-19 11:36 | 덧글
헌드레드 다른의견 0 추천 2
???피티 제대로 안받으신듯..의욕없이 하니깐 변화가 없는거죠. 그리고 식단도 특별할게없는데 효과가있나요..

글만보면..그냥 일반인인데요. 저렇게 하고 몸짱이 될거라 생각하시는게 욕심이죠.약수터 할배들도 저정도는 해요.
2017-05-20 08:43
둥이♬ 다른의견 0 추천 3
냉정하게 말해서 지금 운동순서 적어놓은게 끝이라면
그냥 체조하는 수준아닌가 싶을정도입니다..거기다 왜 부위는 어깨만하는지..
PT를 받은적이있는데 왜 운동계획이 저런식인지 이해가 잘안가네요
2017-05-19 12:41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의견 감사합니다. 좀 쉬다가 3대운동 위주로 유지정도라도 해야겠어요 운동이 참 쉽지 않네요.
2017-05-22 14:28 | 덧글
둥이♬ 다른의견 0 추천 0
적정운동량이 잘 파악이 안되시면 어떤 부위를 운동할때 '운동직후 도저히 그부위를 움직이기도 힘든정도'를 기준으로 잡고 하시면될듯해요! 득근하세요 :)
2017-05-22 16:05
android개발자 다른의견 0 추천 0
과거에 과연 PT를 받았고 3대 운동을 했나 의심들 정도로 운동량이 매우매우 적습니다.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전부 늘리셔야 할 것 같고요. 직장인 치고 잠도 많이 주무시네요.
전 헬스장에서 빡씨게 한시간 반 정도 운동하고 잠도 5시간 이하로 잡니다.
대신 회사에서 점심 30분은 무조건 잡니다. 자지 않으면 힘들거든요.
2017-05-19 13:12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하..그렇게 적게 주무시고 체력유지하시는게 부럽네요. 운동량이 매우매우적은데도 너무 피곤하네요. 저질체력인가봐요..
2017-05-22 14:27 | 덧글
뽐스트라무스 다른의견 0 추천 0
원래 운동은 노력대비 보상이 적어요.
2017-05-19 13:20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정말 그런 것 같네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5-22 14:28 | 덧글
macg22 다른의견 0 추천 0
어깨만 해서 그런거 같은데 그리고 스트레칭 유산소 다 포함 40분이면 정말 짧은 시간인거같고 골격근량을 늘리고 싶은거면 대근육위주로 하세요 pt해서 지식이 있다면 예전처럼 3대운동한거처럼 바꿔보세요
2017-05-19 13:28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넵 체력이 말이 아니라서 운동을 당분간 쉬다가 다시 시작할 때 3대운동 위주로 해볼게요!
2017-05-22 14:29 | 덧글
toolsin 다른의견 2 추천 0
하루40분 공부하는데 수학10분 영어10분 국어10분 기타 잡다한거10분 이런씩으로 공부하면 성적이 오를까요? 아님 하루는 수학만 40분 그 담날은 영어만 40분 그 담날은 다른과목 이렇게 하루에 한가지에만 올인하는게 낳을까요? 시간이 한정적이면 그 시간에 최대한 할수 있는 노력을 하심 됩니다.. 그리고 운동 셋트간 쉬는 시간을 30초 이내로 할려고 노력해보시고요
2017-05-19 15:29 | 덧글
포티나인 다른의견 0 추천 1
아무리 급해도 낳진 맙시다요
2017-05-20 11:23 | 덧글
littlemonk 다른의견 0 추천 0
네.. 운동을 안하셔서 그런겁니다
어깨 3종류 10~13회 2세트, 즉 근력운동은 중간 쉬는시간 포함해서 10분 정도도 안 하시네요. 자극점이니 운동법을 떠나서, 자극을 주기도 전에 운동이 끝날것같네요
시간이 많이 부족하시면 집에서 팔굽혀펴기나 턱걸이 봉을 사서 풀업, 팔굽혀펴기 두개만 하시는게 훨씬 효과가 좋을것같습니다.
2017-05-19 15:44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객관적인 수치는 그렇지만 저 갠적으로는 어깨운동이라도 다 하고 나면 팔굽혀펴기 하나도 못할정도로 힘들어서 자극이 갈거라고 생각했는데 운동량 자체가 적으니 할려면 제대로 해야겠네요.
2017-05-22 14:31 | 덧글
korn12 다른의견 0 추천 0
시간이 부족한데
큰근육 위주의 운동을 안하시고 어깨에 올인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어깨운동자체도 머신으로 고립운동을 하시네요
PT받으셨으면 프리웨이트 위주로 배우셨을텐데
윗분 말대로 시간이 부족하면 차라리 푸쉬업에 올인하는게 나을것 같네요
그리고 런닝은 몸키우는데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그시간에 웨이트를 하세요
2017-05-19 16:34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네 지금은 어떤 근력운동을 해도 몸이 안따라줘서 너무힘이드네요. 욕심버리고 기간도 길게잡고 천천히 무게늘려가며 해야할 것 같아요.
2017-05-22 14:35 | 덧글
콘포도 다른의견 0 추천 0
어디서 하시는 건가요? 집에서 홈트레이닝?
2017-05-19 22:29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헬스장에서 합니다.
2017-05-22 14:36 | 덧글
엉돌이 다른의견 0 추천 0
다른분들 말씀대로 준비운동 수준으로만 하시는거같은데 3대 중량 운동 위주로 해보세요 아침에 피곤해하시는거같은데 8시간정도 충분한 수면 취해보시고 종합비타민제도 좀 드셔보세요
2017-05-20 01:37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감사합니다. 어찌보면 답이 뻔한데 시간을 쪼개 쓰다보니 잠을 충분히 못자는 것 같네요. 말씀주신대로 최소 7시간~8시간은 잘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비타민제 영양제는 꼬박꼬박 먹고있습니다^^
2017-05-22 14:37 | 덧글
토미마키넨 다른의견 0 추천 0
님께서 생각하신 것보다 훨씬 고중량, 세트간 짧은 휴식, 큰 운동 위주로 하드 트레이닝하면 됩니다. 님같은 분들은 본인은 자기 운동량이 스스로 열심히 한다 하시는데 실제 지켜보면 너무 편하게 하는 분들이 태반입니다.
2017-05-20 02:10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네 무슨 말씀인지 이해는 되지만 그런 사람 중에 정말 편하게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빡시게 하는데 안되는 그사람도 있을겁니다. 저의 경우도 운동량은 얼마 안되지만 고중량으로 하기 때문에 하고나면 팔굽혀펴기 한개도 못합니다 팔도 떨리구요. 체력?이 딸리건지 한계가 빨리오는 것 같네요. 욕심버리고 차근차근 저중량부터 꾸준히 체력 늘려야 할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제 체력이요..
2017-05-22 14:40 | 덧글
조조맹덕 다른의견 0 추천 1
기간과 시간 모두 그갈 기대하기앤..
2017-05-20 02:29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네 맞습니다. 그래도 저딴에는 하고나면 진이 빠지고 허무할정도로 힘든데 그만큼의 보상이 없는 것 같아 서운해서요. 결국 운동량을 더 늘려야 한다는건데 더이상 체력이 받쳐주질않네요. 저질체력 ㅠㅡㅠ...
2017-05-22 14:43 | 덧글
뿌아아악 다른의견 0 추천 0
근육을 찢어야죠 ㅋ
글로 봣을땐 그냥 현상태 유지 조건 같습니다;;
2017-05-20 03:53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네 말그대로 유지만 겨우 되는듯 합니다. 운동이 참 힘드네요..ㅎㅎ
2017-05-22 14:43 | 덧글
준버그 다른의견 0 추천 2
피티를 받으신게 정말인지 의문이네요. 40분이면 충분합니다. 크런치 100개, 어깨 이거 다 빼시고 (정말 쓸모없는 운동만 하고 있는겁니다) 스쿼트와 데드 두개라도 빡세게 해보세요. 쉬는시간 줄이고요. 복부 운동은 시간이 남아돌때 하는거지 님같은 상황에서 하는 운동이 아닙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정도라면 스쿼트만 빡세게 10분 돌려도 진 다빠져서 운동 못하실 정도일거 같습니다 정말로. 40분은 결코 적은 시간이 아닙니다. 하체와 등 위주로 쉬는 시간 줄이고 끝까지 짜내서 8~15번 정도 할 중량으로 하세요. 쉬는 시간 1분 내로 하시면 10분이면 스쿼트 5세트는 합니다. 진이 안빠질래야 안빠질수가 없어요.
2017-05-20 04:31 | 덧글
아직멀었나 다른의견 0 추천 0
이게 뭐야 ㅋㅋ 헬스 잘모르는 내가봐도 정도에 근육만들어질리가 없다는 생각드는데. .열씸히 운동하는 사람은 pt안받아보고 자극점몰라서 그러는줄 아나? 이정도 수준의 마인드면 운동아니라 뭘해도 성공근처에 가는일은 없을듯.
2017-05-20 07:12 | 덧글
드물 다른의견 0 추천 0
반말에.... 맡투, 내용 전부 기본이 안되어 있는 사람이군요

닉 값
2017-05-20 08:09 | 덧글
오질째이 다른의견 0 추천 0
무개념 인증
2017-05-20 21:31 | 덧글
14CAR 다른의견 0 추천 0
프리웨이트 3분할로 중량 올리면서 부위당 5가지 5세트 이상 하세요
지금은 체조수준입니다
2017-05-20 07:35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참고하겠습니다.
2017-05-22 14:44 | 덧글
축제의밤 다른의견 0 추천 0
pung
2017-05-23 19:01 *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네 운동 당분간 쉬고 잠을 충분히 자며 체력을 보강하여 합니다~
2017-05-22 14:44 | 덧글
행복과노력 다른의견 0 추천 2
할아버지들이랑 운동강도가 비슷하시네요 헬스장가서 쉬러 가시나요?
2017-05-20 07:55 | 덧글
박안마 다른의견 0 추천 0
헬스장가면 어려보이는 친구들이 특히 저런식의 운동 많이하죠. 하체는 다리 두꺼워 진다고 안하고 어깨뽕 장착,왕자 만든다고 어깨,복근,가슴만 하는 친구들 ...ㅎㅎ
2017-05-20 08:26 | 덧글
루시드랑 다른의견 0 추천 0
근력을 증가시키려면 무거운 것을 들거나 하는 운동을 해야합니다 ㅎㅎ 운동방법이 달라요~
2017-05-20 08:24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중량은 10개 겨우 해낼정도의 중량으로 부들거리며 합니다. 운동방법이 잘못됐나보네요. 좀 쉬다 다시 제대로 시작하려구요~
2017-05-22 14:47 | 덧글
헌드레드 다른의견 0 추천 0
운동을 하고.
식단조절하고
그렇게 몇달하고
다시 글 쓰세요
2017-05-20 08:45 | 덧글
hyeoggy 다른의견 0 추천 0
명언있는데 shut up and squat
2017-05-20 09:02 | 덧글
시베리안허스키해 다른의견 0 추천 0
운동파트너하나 구하세요 경쟁하면서해야 잘커요
2017-05-20 09:11 | 덧글
decoys 다른의견 0 추천 0
준비운동만 하시는데요;;
정말 저대로 하시는거면
2017-05-20 09:17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준비운동이 왜이렇게 힘들까요 ...ㅠㅠ
2017-05-22 14:51 | 덧글
Realite! 다른의견 0 추천 0
운동순서에 써놓으신게..워밍업이죠?
설마 저게 전부일리가...ㅎㅎㅎㅎ
2017-05-20 09:27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ㅎㅎ 여러분들 의견이 운동량이 너무적다는거네요. 부위는 어깨지만 단시간에 고중량으로 빡시게 하는데 그래도 부족한가봅니다. 제 저질체력의 한계
2017-05-22 14:52 | 덧글
모두의마음속 다른의견 0 추천 0
운동 강도를 늘려요. 이건 뭐 워밍업도 안되고 약수터 운동 수준인데요?
2017-05-20 09:41 | 덧글
구리구리봉봉 다른의견 0 추천 0
ㅎㅎ 할배수준의 운동인데 저에겐 참 힘드네요
2017-05-22 14:54 | 덧글
ManaSakura 다른의견 0 추천 0
괜히 돈버리지말고 택배 상하차 하세요 근육 쩌러염
2017-05-20 17:23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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