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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시작했습니다..
똥꼬쟁 | 2019-02-20 07:20 | 조회 : 5435 / 추천 : 4

최근에 헬스하면서 헬스포럼 눈팅많이했구요.

열심히해서 살도찌고 좋았는데..

원래 허리가 안좋은데 무리하다보니 디스크.초기증상인 다리저림이 생기네요..

좀 쉬다가 다시 가볍게 운동하고있는데 허리에 좋은게 수영이라는 말을듣고 어제부터 시작했습다.

첫날이라고 말씀드리고 발차기하고 음파하다가 물 열라먹고

킥판잡고  음파하면서 레인왔다갔다하고..

열라힘드네요..

그래도 건강을.위해서 열심히 해볼라구요..

 

ps-오늘 일어나니 한쪽 무릎이 좀 아픈데 발차기 잘못하거나 무리하면 무릅아플수도 있나요?

LipToc 다른의견 0 추천 0
발차기를 무릎 너무 굽히고 힘줘서 차면 아픕니다
허벅지로 물을 누르고 올리고 같이 무릎을 살짝씩 굽혀주는 건 상관없는데
무릎만 굽혀서 차면 아파요
2019-02-20 09:08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역시.첫날이라 마음만 앞서서 그랬나보네요.. ㅡㅡ;
감사합니다..ㅜㅜ
2019-02-20 09:20 | 덧글
링떠히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한두번지나니까괜찮아졌어요ㅎㅎ
2019-02-20 09:30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아 그렇군요..
하루정도쉬고 다시 시작해도 괜찮겠죠??
2019-02-20 10:24 | 덧글
링떠히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할때마다 힘들어서 큰일이다 생각하는데
다시 가면 괜찮아지고 무한반복이에요ㅋㅋ
2019-02-26 12:28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중간에 진료보고 염증소견으로 소염제먹고.. 좀 나아졌네요..
오늘 저녁에 수영가볼라구요.. ㅎㅎ
2019-02-26 13:23 | 덧글
아침만인간 다른의견 0 추천 0
새로 입문 하신 것 축하하고 환영 합니다.
제 기억에 4~5개월 정도까지가 제일 재미 없었던것 같네요.
힘만들고 늘진 않았던것 같고요.
혹시 힘들고 재미 없어도 좀만 지나면 다 해결되니
조급해 하지말고 재미 있게 운동하세요.
2019-02-20 10:35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제가 조급증이 있는건지.. 헬스할때도 그랬고 이번에 수영도 그렇고..
한번 아프니 천천히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2019-02-20 11:32 | 덧글
한치두치세치네치뽐뿌빠뽐뿌빠지름과뽐뿌 다른의견 0 추천 0
전 다리저림이 발가락까지 저려져서 고생했었네요 화이팅 무리하지마세요~
2019-02-20 12:37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한번씩 아픔이 있으시군요..
감사합니다.
2019-02-20 14:09 | 덧글
e편한세상미사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이허리에좋다는건첨듣는소리네요
수영14년했지만 접영같은건허리무리오는영법이며 그냥살살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019-02-20 12:57 | 덧글
간닷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이 허리에 좋은 운동은 맞아요. 허리에 부담안주면서 근육을 단련할 수 있으니까요. 맨처음에 허리때문에 수영시작하셨다가 나아져서 접영 평영도 하시게 된분들 많아요.
2019-02-20 13:13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일단 강사분에게 말했더니 접영같은거는 하지말자고 하시고 발차기 위주로 하자고 하시네요..
한걸음씩 해봐야죠.. ㅎ
2019-02-20 14:11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네 미리 강사분한테 허리안좋다고말했더니 접영같은거는 하지말자고 하시더라구요..
엄청오래 하셨네요.. 지구력 부럽습니다..
2019-02-20 14:10 | 덧글
청운관 다른의견 0 추천 0
평영, 접영 조심하세요. 두 영법이 허리에 무리가 조금 갑니다.
2019-02-20 13:01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네 미리 강사분한테 허리안좋다고말했더니 접영같은거는 하지말자고 하시더라구요
발차기 위주로 하자고 하시네요.. 감사합니다.
2019-02-20 14:11 | 덧글
TTking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이 허리에 좋긴합니다. 그러나 절대 무리하지 마시길...수영이 어깨를 많이 쓰는데 조심하세요~
2019-02-20 13:03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아직은 발차기만하는데 어깨도 좋은상태가 아니라 조심해야겠네요..
몸이 안좋으니 조심할게 너무 많네요.. --;
2019-02-20 14:12 | 덧글
원더뺜쮸 다른의견 0 추천 0
전 처음 3달이 무지 재미있었는데......
진도 나가는 재미가 있어요. 오리발까지 쭈욱 하심이 어떨런지.......
무리는 하지 마세요. 어깨 나갈 수도 있어요.
2019-02-20 13:10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요즘 잘때도 가끔 어깨아픈데 조심해야겠군요..
47년만에 처음으로 수영에 재미붙여 보려구요..
감사합니다.
2019-02-20 14:13 | 덧글
동물원옆식물원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이 허리에 좋은 이유는 운동량이 부족한사람들이 척추를 잡아주는 근육부족으로
몸의 중심을 척추에만 부담시켜 척추질환을 얻기가 쉽습니다.
수영을 하면 척추에 체중의 부담은 거의 없으면서 척추를 보조하는 근육들이 발달하여
척추의 부담을 줄여주게 됩니다.
척추질환들을 앓고있는 환자들도 수영을 하면 근육이 늘어나서
척추를 바로잡아주는것만으로도 증세가 많이 호전됩니다.
그러나 평영같은 영법은 허리를 많이 사용하는 영법이기 때문에
허리가 좋지않은 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허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가벼운 평영으로 하면됩니다.)
2019-02-20 13:52 | 덧글
동물원옆식물원 다른의견 0 추천 0
발차기로 발목이나 무릎이 아픈것은 그 부분에 긴장을 많이해서 그렇습니다.
다음수영에서는 그 부분에 의식적으로 힘을 빼시기바랍니다.
힘을 뺀다는것은 자세에 필요한 최소의 힘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발차기에서 무릎을 이용하면 물을 뒤로 보내는 기능을 거의 못합니다.
허벅지가 먼저 눌러주고 무릎 아래가 허벅지운동에 딸려서
리듬있게 움직이면 허벅지에 눌려 밀려나온 물을 계속 뒤로 보내주게 됩니다.
발차기 하고나면 무릎이 아니라 허벅지근육이 힘들어야 합니다.
2019-02-20 13:59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처음 시킬땐 허벅지로 잘차다가 힘떨어지니 무릎접히면서 발차기가된거 같아요..
신경써서 조심해서 해봐야할듯 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2019-02-20 14:14 | 덧글
솜솜투정 다른의견 0 추천 0
3개월 이상 꾸준하게 강사님이 가르쳐주는것 따라하다보면 꽤 괜찮은 몸을 얻으실 겁니다~
2019-02-20 15:25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어제 하루하고 집에가서 "내 어깨 소지섭같애??" 했다가 콧바람만 맞았습니다. --;
안아프게 자주 참석해봐야겠네요..
일단 무릎부터 나아야 하는데.. 계속 파스뿌리고 있습니다. --;
2019-02-20 15:47 | 덧글
qmffn12 다른의견 0 추천 0
초보때 의욕이 넘쳐 접영배울때쯤 근육이 발달안된상태에서 무리하게 힘으로 할려다가 어때 많이 다치십니다 꼭 수영전에 스트레칭하시고 무리하지마세요 그리고 어디가 아프면 하루이상 일단 쉬는게 좋아요
2019-02-20 16:06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헬스하면서도 배울때는 스트레칭 꼭 하고 자세교정받고하는데.. 혼자할때 오바하더라구요..
수영도 조심하면서 배워야할거같아요.. 길~~게...
일단 파스계속 뿌리고있습니다.. --;
2019-02-20 16:11 | 덧글
지누와인 다른의견 0 추천 0
자유형부터 접영까지 자유형 팔피고 하면 처음엔 어깨 아팔수있는데 자세 고치고 천천히하니 이젠 안아프네요

무릎은 접영 발차기를 처음에 무릎을 심하게 굽히고 하다보니
생전 안아프던 무릎 바깥쪽모서리부분들이 땡기고아프더라구요

어느자세든 힘 무리하게안주고 자세만 잘취하고하시면 안아프지만 수영도 헬스처럼 자세가 중요합니다
2019-02-20 16:26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생각하면서 했는데도 아프고나니 아차! 싶네요..
다음에 갈때는 꼭 생각하면서 해야겠어요..
2019-02-20 16:30 | 덧글
인트 다른의견 0 추천 0
혹시 어디에서 하시는지 알려 주실수 있을까요?
그런데 보통 월초에 시작하지 않나요? 월 중간에 가능한가요?
아님 개인 레슨 받으시는건가요?
2019-02-20 16:27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장이.건물에았고 직원대상으로 강습 하는거라 아무때나 상관없어요..
운좋은거죠..
2019-02-20 16:40 | 덧글
dungpig 다른의견 0 추천 0
환영합니다. 수영이 정말 만족도가 높은 운동 같아요. 몇달 지나면 쉬워지겠지 했는데 계속 힘드네요 ㅎㅎ
2019-02-20 21:53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47년만에 수영이라는것은 처음이라 기대:10 두려움:90 입니다.
시작부터 살짝 부상이라 덜컥 겁도 나구요.. --;
일단 최대한 많이 출석해볼라구요..ㅎ
2019-02-21 08:23 | 덧글
maxim2000 다른의견 0 추천 0
허리는 척추기립근을 강화시키는게 좋다고 봅니다
허리에 부담가지 않게 근육강화하는 슈퍼맨 허리운동법 같은거 추천드려요
수영이란 운동이 당연히 몸에 좋은운동임에는 틀림없지만
척추기립근 강화하는데 슈퍼맨보다는 한참 아래일듯 하네요
2019-02-21 18:43 | 덧글
똥꼬쟁 다른의견 0 추천 0
슈퍼맨 허리운동법 찾아봐야겠네요.
근데 무릎이 문제라..
오늘 병원가보니.염증이라고하네요
일단 약먹고 주말까지는 쉬어야겠네요..ㅡㅡ;
2019-02-21 20:30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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