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포럼 > 수영포럼
  • 수영포럼
  • 생활스포츠
  • 스킨/스쿠버

미국에서 수영다녀보기
Triffis | 2019-06-19 22:06 | 조회 : 25566 / 추천 : 35
KakaoTalk_20190619_210613578.jpg (291.9 KB)KakaoTalk_20190619_210613818.jpg (172.3 KB) More files(6)...

미국에서 교육받으면서 다닌 수영장 이야기 한번 해봅니다.

 

레저 스포츠 세계 최고 선진국의 수영장을 궁금해 하실분 있을 것 같아서...

 

 

 

처음에 제가 지낸 곳은 Texas에 위치한 San Antonio 였습니다.

 

가서 자리잡는데 한 일주일 걸렸고

 

자리잡으니 수영생각이 간절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구글 맵으로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Swimming pool 로 검색했는데 그러면 여름만 운영하는 물놀이용 수영장이 대부분이라,

 

우리가 원하는 레인 있고 훈련하는 수영장은 Natatorium 이라고 검색해야 잘 나옵니다.

 

nata.png

마침 집 주변에 하나 있어서 찾아가 봤습니다.

 

 

geogeaquatics center.png

 

George Block Aquatics Center 입니다.

 

그런데 자유수영시간이 괴랄합니다. 

 

 

time.png

 

지금은 하계라 운영시간이 좀 틀이 잡힌듯 한데 제가 있었던 1월경에는 1시~2시 , 저녁에 잠깐

 

이런식인데다가 요일 단위로 스케줄이 다르다 보니

 

구를맵에서 open 시간 확인하고 갔는데도 문닫아서 세번만에 성공했습니다.  

 

입장료는 3달러? 4달러 정도 였는데, 입구에 앉아있는 직원이 "처음왔으니 그냥 무료로 해줄께" 하고 들어가랍니다.

 

역시 공공시설에 대해서는 쿨합니다.

 

 

외국서 물놀이용 풀장 말고는 처음 가보는 경영풀이라 긴장도 되고, 얘들은 얼마나 잘할까 기대도 하면서 들어갔습니다.

 

당연히 신발 벗는것 따윈 없습니다. 바로 탈의실 화장실 샤워실 일체형입니다.

 

KakaoTalk_20190619_210613818.jpg

 

 

사진 오른쪽으로는 화장실이 위치하고 뒷쪽으로는 샤워기가 있습니다.

 

캐비넷에 열쇠 따위는 없기 때문에 개인 자물쇠를 걸거나, 귀중품은 가방에 넣어서 들고가야 합니다.

 

남 앞에서 다벗는걸 실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서

 

옷을 다 벗고 씻는건가, 수영복을 입고 씻어야 하나 고민해보지만,,, 따라할 사람도 없습니다. 

 

대충 씻고 들어가보니

 

개인주의의 나라답게 한사람이 한레인 사용합니다.

 

여자분 한분, 누가봐도 재활 하시는 몸불편한 한분, 딱 두사람이 저 넓은 수영장을 쓰고 있습니다.

 

혼자 하는 여자분은 30대 초반정도 되어보였는데, 왠만한 수영장 성인 마스터즈반 최상급자 수준으로 돌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은 보통 한레인에 한사람 사용이 당연하고

 

만약 사람이 많아서 굳이 같은 레인을 써야 한다면 양해를 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처럼 우측통행 기차놀이가 아니라

 

레인을 세로로 쪼개서 각각 한쪽씩을 사용합니다. 

 

물은 깨끗합니다. 다만 풀 바닥에 모래가 좀 돌아다닙니다. 신발벗는 구조가 없다보니 보통 쓰레빠 신고와서

 

물에 들어가기 전에 벗고 들어오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50m 풀인데 다 사용하면 좋겠지만 중간에 다리 같은 구조물을 놓아서 학생들 수업하는 곳하고 구분해 놓았습니다.

 

시합할때는 치우고 하겠죠.

 

 

한국에서는 길막하는 앞사람때문에 훈련안된다고 궁시렁 거리면서 은근슬쩍 훈련강도를 줄이는데

 

여긴 그딴 핑계를 댈수가 없네요.

 

시계 맞춰서 1분 인터벌 짤없이 돕니다. 혼자하니 훨씬 더 힘든것 같습니다.

 

어느새 고등학생 정도 되보이는 남자 여자 하나 들어와서 레인 하나씩 잡습니다.

 

남자애가 돌기 시작하느데 딱봐도 자유형 50m 25초대 입니다. 자세가 다소 아마추어 느낌이 나지만

 

우월한 신체스펙과 파워로 물 타넘는것부터 다릅니다.

 

그리고 여기서 수영하는 사람들 퀵턴은 기본입니다. 최소 한세트를 100정도 잡고 도는것 같습니다.

 

덩달아서 훈련 강도를 100 한세트에 퀵턴으로 올려봅니다. 죽을것 같았습니다.

 

 

 

훈련이 끝나고 나와야 하는데 샤워하는 것부터 걱정입니다.

 

다른 사람 어떻게 하나 봤더니 그냥 물한번 끼얹고 물기닦고 알몸안보이게 수건두르고 수영복만 잽싸게 갈아입고 가네요.

 

대충 따라하는데 운동화 까지 신고온지라 이리저리 찝찝하네요.

 

나오면서 보니 이 수영장이 지역 대회하는 수영장 인가 봅니다.  입구에 그동안 신기록이 적혀 있어서 봤는데

 

50m 인지 50야드 인지 정확하지 않지만 자유형 50이 21초대네요. 헐..

 

참고로 대한민국 자유형 50m 기록은 22.5초 입니다.

 

 

 

글이 길어지네요... 반응 좋으면 좀더 대중적인 수영장과 레슨프로그램 이야기로 이어가겠습니다.

 


2019-06-19 22:59:18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libita
| 다른의견0
한국에서 수영안하는 제가 외국간다고 수영할리는 없지만... 외국에서 생활이 어떤지 듣는건 새롭고 재밌네요 ㅎ 미국은 인구대비 땅덩이가 넓어서 그런가 수영장도 여유롭게 쓸수 있고 좋아보이네요....
libita 다른의견 0 추천 13

한국에서 수영안하는 제가 외국간다고 수영할리는 없지만...

외국에서 생활이 어떤지 듣는건 새롭고 재밌네요 ㅎ

미국은 인구대비 땅덩이가 넓어서 그런가 수영장도 여유롭게 쓸수 있고 좋아보이네요....

2019-06-19 22:12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3
재밌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생활 스포츠 시설이 워낙 잘되어 있고 많으니 한국보다 훨씬 여유롭게 쓸수 있는것같습니다. 

여기서 수영장 갈때마다 미국이 너무 그립네요 ^^

2019-06-19 22:50 | 덧글
하야부사2 다른의견 0 추천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가서 한번 해보고 싶네요.ㅎㅎ

2019-06-19 22:43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 좋아하신다면 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색다른 분위기에서

잘하는 외국애들 보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못하는 사람보면 약간 우쭐해지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ㅎㅎㅎ

2019-06-19 22:52 | 덧글
글쓰고이불킥 다른의견 0 추천 0

ㅋㅋㅋ 누가 말걸까봐 쉬지도 못하고 계속 수영할것같아요전 ㅋㅋㅋ스케일 좋네요 ㅎㅎ

2019-06-19 22:45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ㅋㅋㅋ 저도 최대한 옆사람하고 눈 안마주치려고 노력했습니다. 

미국애들은 눈만 마주쳐도 뭐라 말걸어서...

2019-06-19 22:53 | 덧글
글쓰고이불킥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장 전국 투어 한번 부탁드려요 ㅋㅋㅋ 인기많을듯 ㅎㅎ

2019-06-20 00:16 | 덧글
오버클럭 다른의견 0 추천 2
와 해파리없이 수영이라니 엄청 빡세겠네요

템포 트레이너랑 같이 수영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거기에 다들 퀵턴이라니... 우와

 

근데 옷갈아입는건 영 힘드네요

2019-06-19 23:14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해파리가 뭔가 한참 생각하다가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

2019-06-19 23:21 | 덧글
누릉지맛사이다 다른의견 0 추천 1
실내 수영장에 해파리라 해서

저도 한참 고민했는데..

제가 그 해파리네요..

앞으로 길막하지않게 조심해야겠어요..

2019-06-20 11:29 | 덧글
아침만인간 다른의견 0 추천 0
갈 일은 없겠지만 재미 있게 잘 읽었습니다.

추가 후기도 기대 할께요.

2019-06-20 08:21 | 덧글
엔젤랑 다른의견 0 추천 0
.
2019-06-20 16:07 | 덧글
로린힐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호주워킹생각하며 시작한 수영인데 재밌어요

은근 샤워랑 제모??어떻게해야하나 고민 ㅜㅜ

2019-06-20 10:28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호주도 좋겠네요 ㅎㅎ

샤워는 밑에 분 말대로 케바케 인데 좋은 곳은 아예 커튼치고 씻는 개인 샤워실 있는 곳도 있습니다. 

제모는... 남자들은 뭐 내츄럴 하고 여자들은 정리하거나 없거나 그런듯 합니다.

2019-06-20 18:58 | 덧글
로스트그릴드 다른의견 0 추천 0
미국에서 제가 갔던 곳은 입구에서 자물쇠를 주더라는 

락카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흰색 물체가 드라이기 ㅋㅋ

그리고 남자들은 수모를 안쓰는 것도 신기했어요

2019-06-20 11:28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ㅋㅋㅋ 맞아요, 저거 드라이기인데 쓰는사람 한번도 못봤습니다.

수모도 쓰는 사람 드물죠

2019-06-20 18:58 | 덧글
자기앞수표 다른의견 0 추천 0
오.. 상해에서 체육관 가봤는데.. 미국 얘기는 또 잼나네요. 상해는 울나라랑 똑같이 꼬리물기.. 근데 비키니도 들어온다는 ㅋㅋ 
2019-06-20 11:29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ㅎㅎㅎ 비키니라니 거긴 또 신세계네요..

외국인들하고 꼬리물기 하면 엄청 부담될것 같습니다.

2019-06-20 18:59 | 덧글
니익네에이임 다른의견 0 추천 0

재밌게 잘 봤습니다!

샤워실은 남녀 따로 구분은 돼있는거죠??

2019-06-20 11:31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아.. 설명이 어설펐나보네요.

당연히 남여구분되어 있습니다

2019-06-20 18:59 | 덧글
그게아니고예 다른의견 0 추천 0
한사람이 레인 한개라니 ㄷㄷ
2019-06-20 11:32 | 덧글
크리스플러스 다른의견 0 추천 0

아 1인 1레인 헐 ...... 우와....

2019-06-20 11:36 | 덧글
siruva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은 안하지만 잼있네요^^

swimming pool은 물놀이하는 수영장이였네요 

 

미국수영장 체험기 계속 올려주세요

 

 

2019-06-20 11:37 | 덧글
타버린나무 다른의견 0 추천 0
1인 1닭은 들어봤어도 1인 1레인은 후덜덜하네요
2019-06-20 11:44 | 덧글
창원맑음 다른의견 0 추천 0

여자들비키니입고오나요ㅋㅋ

2019-06-20 11:44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아뇨 ㅎㅎㅎ 이런곳은 진지하게 훈련하는 곳이라 다들 경영수영복을...

가드 한분이 비키니 같은 위아래 분리된거 입은거 봤네요

2019-06-20 19:00 | 덧글
youtuberger 다른의견 0 추천 0
유튜브 였으면 구독 좋아요 누를 뻔 했습니다.

자주 올려주세요^^ 이참에 유튜브도 하시는게^^

2019-06-20 11:45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감사합니다 ㅎㅎㅎ

수영장 같은곳 유튜브하면 바로 고소당할것 같아서...

2019-06-20 19:01 | 덧글
우엥 다른의견 0 추천 0

오.. 샌 안토니오

..

 

거기 운하 조그만하게 있고 노천 바 주욱 운하 따라서 있는 그 곳 아닌가요?!

 

클럽?! 도 크게 있어서 각 층 마다 음악이 다르고...

 

먼 유적지도 있고...(방어기지)

 

예전에 놀로 갔을 때. 인상 깊었던 도시였죠..

2019-06-20 11:56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오! 맞아요 ㅎㅎㅎ

층마다 음악다른 클럽은 아마 Hawl at the moon 인가 보네요 ㅎㅎ

 

한국사람 잘 안놀러오는 곳인데 ㅎㅎㅎ

riverwalk는 미국에서 본 손꼽히는 예쁜 장소중 하나로, 유럽느낌나는 아기자기한 거리라서 기억에 남습니다.^^

2019-06-20 19:16 | 덧글
우엥 다른의견 0 추천 0

대략 10년 전 쯤에 미국 전 주를 그레이하운드 타고...돌았죠... 한 겨울에.ㅠㅠ (중부 몇몇 곳 빼고는 다 돌았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 중 하나 였어요.

 

리버웍에서 조그만한 바 돌면서 맥주 한잔씩 하고... 놀다가 Hawl at the moon 인가가서 술 먹고 뻣으니까( 잠깐 졸음)가드가 나가라고...ㅠㅠ 여튼 그 때 느낀게... 살사 같은 사교 춤을 좀 배워야 겠다고 생각 했는데.. 결국 아직까지도 사교춤은 앞으로의 계획에만 있는걸로....ㅎㅎ

 

여튼 재밌는 추억이 많은 곳이죠..ㅠㅠ 게하의 룸메가 아일랜드 녀석이라.. 둘이 아주. ㅎ... 이 자쉭 혼자 홈런 치고..지금은 뭐 하나 궁금하네요... 내가 살사만 출줄 알았어도.. ㅎㅎㅎ

2019-06-21 00:33 | 덧글
한치두치세치네치뽐뿌빠뽐뿌빠지름과뽐뿌 다른의견 0 추천 0

다른 이야기도 해주세요 재밌고 궁금합니다

2019-06-20 12:07 | 덧글
새우배꼽 다른의견 0 추천 0

샤워할때 뒤돌아서있어야겠죠?

2019-06-20 12:15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샤워할때 좀 낯가리는 사람들은 수영복 입고 씻습니다.

그리고 수건 두르고 갈아입고요... 

 

그냥 벗고 씻는 사람도 있긴 한데 우리나라처럼 대놓고 덜렁덜렁하진 않아요 ㅎㅎㅎㅎ

2019-06-20 19:04 | 덧글
G70AWD20T 다른의견 0 추천 0
우왕...대박이네요.

엄청 빨리 느시겠어요

2019-06-20 12:16 | 덧글
태양의갈증 다른의견 0 추천 0

부러운 경험입니다 ㅎㅎ

2019-06-20 12:23 | 덧글
2Q19 다른의견 0 추천 0
아니 샤워장이랑 탈의실이 남여 구분이 없단건가요??

신박하네...
2019-06-20 12:26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제 설명이 이상했던것 같습니다.

남여는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남자끼리도 잘 안보여준다는 뜻이에요

2019-06-20 19:05 | 덧글
핑크마술사 다른의견 0 추천 0

좋네요. 재밌게 잘봤습니다. 한라인을 한사람이 쓴다면, 레인은 몇개에여 ?

2019-06-20 12:34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레인은 8개정도 였습니다.

작은곳은 4개레인인 곳도 있었어요

2019-06-20 19:05 | 덧글
핑크마술사 다른의견 0 추천 0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동네수영장은 애들부터 어른들까지 빡빡해서.. 부럽네요

2019-06-20 20:45 | 덧글
해킹뿜 다른의견 0 추천 3

한 사림당 레인한개 점유가 아니라

그냥 땅은크고 인구 밀도가 적어서 그래요

 

센안토니오 서울 크기에 인구 1/10이에요

사람이 붐빌래야 붐빌수가 없죠.

 

그래서 자연스럽게 거의 전세내고 쓰는거죠. 저도 지난주에 수영장 갔더니 전체 수영장에 사람이 5명이더군요. 레인은 8개인데요

 

샤워는 케바케라 제가 다니는 곳은 대부분 샴푸로 닦고 나갑니다.

 

한국하고 다른건 수영모 안써도 제약이 없는거

안전요원 없으면 수영불가 어린이는 보호자 없으면 수영불가

 

한국은 오히려 수영모 없으면 수영불가. 안전요원 없어도 수영가능. 어린이 보호자 없이도 수영가능

 

현재 텍사스 거주중인 1인이

 

2019-06-20 12:48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ㅎㅎㅎ 반갑습니다. 텍사스에 사신다니 너무 부럽네요. 

전 한국 돌아와서,,, 텍사스 하늘이 너무 그립습니다..

 

1인 1레인 쓰는건 님 말대로 워낙 사람이 없어서 자연스럽기도 하고

간혹 제가 돌고있는데 자리 없으면 정중하게 같이 써도 되겠냐고 물어보고 들어오더라고요..

 

수모와 안전요원 은 잘 보셨습니다. 저도 그 부분에서 선진국이라는걸 느꼈습니다.

2019-06-20 19:11 | 덧글
이데이 다른의견 0 추천 0

가실때 딸랑 2분 계신데,

 안전요원은 사람 없어도 수영시간대는 항히시 대기해야하겠네요

2019-06-21 00:05
해킹뿜 다른의견 0 추천 0

네 법도 강하고 사고나면 소송금액이 몇백억이 넘어가니깐요

 

심지어 어린이풀장 50cm 깊이되는 곳에도 안전요원이 구명바 들고와서 발목만 담그고 있습니다

2019-06-21 00:41 | 덧글
해피메롱 다른의견 0 추천 0

 동네 50미터 기록이

한국 전체 50미터 기록보다

저렇게 작다구요? 헐..

신체 구조가 차이가 저렇게 나는건지...

2019-06-20 13:38 | 덧글
이구하나 다른의견 0 추천 0
잘 봤읍니다. 1인 1레인 ㅋㅋㅋ
2019-06-20 13:47 | 덧글
doublelift 다른의견 0 추천 0
1인 1레인 진짜 부럽다

저도 얼마전 호텔 수영장에서 외국인 분들 하는거 봤는데

보통 쉬지 않고 영법 바꿔가면서 계속 빡세게 돌다가 가시더라고요

2019-06-20 15:22 | 덧글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외국인들은 어렸을때부터 스포츠를 접하고 지속해온 사람들이 많아서

자기 루틴이 있고 훈련답게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분들도 수영인구뿐만 아니라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었으니 곧 외국처럼 될것 같습니다 ㅎㅎ

2019-06-20 19:10 | 덧글
해킹뿜 다른의견 0 추천 0

 

미국은 어려서 학원공부 대신에 운동을 배우죠

 

저희 아이도 만3세때 수영 클래스 보내고

4세때 기계체조 보냈어요

 

체조학원가서 놀란게 만4살먹은 작은 여자아이가 수직로프 혼자서 올라간뒤 종치고 내려오더군요

 

문화충격이었죠

 

한국에 못돌아가는 이유가 아이가 이렇게 뛰어놀고

운동하고 지내는데 한국가면 아이에게 이런 기회가 없어지기때문이죠

 

2019-06-21 02:01
해킹뿜 다른의견 0 추천 0

어린아이의 태릉 선수촌화 ㅎㅎ

2019-06-21 02:02
Triffis 다른의견 0 추천 0

정말 너무 보기 좋습니다. 

이래서 서양인중 특히 미국사람들 피지컬이 남다른 것 같습니다. 

2019-06-21 12:46 | 덧글
솜솜투정 다른의견 0 추천 0
너무나 부러운 후기 고맙습니다!
2019-06-20 21:40 | 덧글
도리깜짝탕 다른의견 0 추천 0

그냥 연습 25초ㄷㄷㄷ 50초 잡고 돌아도 힘든데 ㅠㅠ

2019-06-20 21:53 | 덧글
소라닷옴 다른의견 0 추천 0
진짜 대단하네요.. ㅡㅡㅋ 수영 좀 하는 편인데도 35초도 안나올거 같은데 25초대라니... ㄷㄷ
2019-06-20 23:01 | 덧글
람쥐 다른의견 0 추천 0
신체스펙이고 뭐고 다 떠나서 엘리트 스포츠 기록보다 좋은 생활스포츠 기록이라니.... 정말 ㅎㄷㄷ하군요.

 

 

 

요 근래 본 글 중에서 가장 신선한 자극을 주네요. 감사합니다.

2019-06-20 23:06 | 덧글
우리집고양이이름은아옹이입니다 다른의견 0 추천 0

시골 스키장은 한 스롭 몇명이서 타고 골프장도 30분에 한팀 돌던곳이 미국이라서...  그래도 안망하고 운영이 되는게 제설도 안하고 잔디도 잘자라고 해서...

2019-06-20 23:25 | 덧글
하와 다른의견 0 추천 0

좋은 글 잘 봤습니다- 

2019-06-21 00:13 | 덧글
우주붕괴 다른의견 0 추천 0

3달러 4달러 의외로 싸네요.

 

 

2019-06-21 01:35 | 덧글
SexyBack짱구★™ 다른의견 0 추천 0
정말 부럽다.
2019-06-21 10:46 | 덧글
왕새우 다른의견 0 추천 0
재밌네요 ㅎㅎ

 

레인을 세로로 쪼개쓴다는건 뭔가 문화충격이랄까?

 

오히려 부딪힐확률이 더 늘어날꺼같은데 신기하군요^^

2019-06-21 13:32 | 덧글

포럼 > 수영포럼
  • 수영포럼
  • 생활스포츠
  • 스킨/스쿠버

    / 703

    공지사항 링크모음 PC버전 절약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PPOMPPU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