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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반인데 측면 호흡/팔돌리기 둘다 안됩니다..
손시려움 | 2019-09-08 21:26 | 조회 : 520 / 추천 : 0

왼팔 저어주고 오른팔 넘어갈때 고개를 돌려 숨마시고 촥... 하는게 전혀 되지를 않습니다.

 

오른팔을 저어 몸이 기울어 져서 고개가 수면위로 나올때 숨을 마시려는데 물도 같이 마시고 

 

더 열받는건 저때 몸이 가라앉아서 수면위로 한참뒤에 뜹니다...

 

진짜 뭐가 문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자유수영으로 1시간 넘게 이짓만 연습하다가 도저히 안되서 성질나던데 때려치우고 싶네요..ㅜㅜ

 

진전이 있으면 모르겠는데 호흡하려고 고개 돌리면 입으로 물만 들어오고 천장을 보려고 해도 이상하게 몸도 안돌아가고..


이거 계속해야하나요.. 뭐가 문제인지 전혀 파악이 되지를 않네요..

괘도이탈 다른의견 0 추천 0

롤링이 않되서 그런겁니다.

수영은 자전거처럼 3~40분 해서 중심을 잡을수 있는 운동이 아닙니다. 않된다고 성급하게 생각하실 필요 결코! 없습니다. 

 

수평이 유지 되면서 자연스럽게 몸통이 회전하면서 어께가 열려야 호흡이됩니다.

 

다리는 가라앉고 상체를 드니 당연하지요 ...

 

일단은 하체를 띄우고 추진력이 생길수 있는 가벼운 발차기, 회전(롤링)이 선행연습이 되어야 합니다. 단계적으로 유아풀에서 천천히 해보세요!!

 

다들 초반엔 물먹고 심장이 터질거 같이 수영합니다.

2019-09-08 22:40 | 덧글
빵주님 다른의견 0 추천 0
오른팔 저어줄 때 반드시 숨을 쉬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힘이 들어가서 온몸이 가라앉고

오른팔은 제멋대로 돌고 있으며 발차기는 느슨해지기 때문입니다.

 

우선 숨을 쉬려고 하지 마시고 수영 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숨을 쉬기 위해 고개를 오른편으로 돌리는 것만 하고 실제로 숨을 쉬지 마시고 연습해 보세요.

 

왼팔 오른팔하고 멈춰 서서 숨쉬고 다시 왼팔 오른팔 멈춰 서서 숨쉬고... 이걸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겁니다.

 

그러면 힘이 들어가지 않게 되어 몸은 가라앉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왼팔 오른팔 저을때 발차기도 끊김이 없이 원할하고 몸이 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때 숨을 들이 마시는 것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저도 따로 자유수영을 할때 이 방법으로 연습하여 초급반에서 숨쉬면서 수영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19-09-09 00:12 | 덧글
쇼아빠 다른의견 0 추천 0

일단 물속에 들어가시기전에 스트로크랑 숨쉬기 연습을 많이해주세요. 보통 숨쉬는쪽 팔이 뒤쪽에서 넘어갈때 고개를 들어 숨을 쉬는 연습을 자주해주세요. 그리고 숨쉬는방향을 바꿔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2019-09-09 10:09 | 덧글
갓통 다른의견 0 추천 1

제가 적으려 했는데 있네요. 저도 오른손 잡이라 오른쪽 숨쉬는 걸 처음에 했으나, 물도 먹고 귀에 물도 들어가고 해서 힘들었어요. 그런데 왼쪽 호흡으로 바꾸고 나선 물도 안 먹고 귀에 물도 안 들어오고 훨씬 낫습니다. 생각외로 효과가 좋을 수도 있어요 ㅎㅎ

2019-09-19 16:59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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