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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감 느끼고 운동 시작한 첫 1년 연말 결산
황금부엉이 | 2018-12-31 00:54 | 조회 : 6908 / 추천 : 5

나이는 29살 (하루 후 서른)

신분은 직장인입니다


1. 종목 : 자유수영(자유형)


2. 1년간 운동횟수 : 92번

(1월 5번, 2월 8번, 3월 9번, 4월 10번, 5월 1번(이때 아파서 운동 못했네요ㅠ), 6월 7번 7월 11번, 8월 6번, 9월 11번, 10월 8번, 11월 7번 12월 10번)


3. 운동량 변화

처음엔 1시간 30분동안 6바퀴 (300m) 하고 죽을라고 했던 인간이 아닌 수준의 저질 체력

지금은 물 한번 들어가면 최소 40~45분 동안 안쉬고 30바퀴 (1.5km) 합니다 (최고기록은 40바퀴(2km))


4. 인바디 개선 결과 (2017년 건강검진 -> 2018년 건강검진)

(식이조절은 특별히 안함)

키 : 175

체중 : 77.2kg -> 76.5kg

골격근량 : 29.7kg -> 30.5kg

체지방량 : 24.8kg -> 22.1kg

체지방률 : 31.8% -> 28.9%

기초대사량 : 1518kcal -> 1546kcal

혈압 : 138/72 -> 108/66


5. 정서/심리적 개선 결과

가족들이 운동 시작하고 예민함이 없어지고 많이 온화해지고 순해졌다고 하네요

만나는 사람마다 얼굴 좋아졌다고 칭찬하고

만성피로, 무기력증 전혀 없어지고

하루에 5~6시간만 자도 피곤함이 거의 없네요



사망 직전이었던 총체적 난국의 상태에서

조금씩 건강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ㅎㅎ


정말 운동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낍니다

운동 합시다!!


2018-12-31 01:01:55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2회)

Homebuddy 다른의견 0 추천 0
대단하십니다. 자유수영 계속하기가 힘든데 결과도 좋군요. 강습받으면서 폭식했는데도 월수금 화목토 2개반 매일 다녔더니 살 빠지더라구요
2018-12-31 01:13 | 덧글
황금부엉이 다른의견 0 추천 0
네네 체중에 큰 변화는 없는데
개인적으로는 혈압이 크게 떨어져서 완전한 정상이 된것과
골격근이 표준이하에서 표준으로 변화한점,
체지방률이 20%대로 떨어진점이 뿌듯하네요ㅎㅎ
2018-12-31 01:17 | 덧글
GoodGuys 다른의견 0 추천 0
어떻게 해야 안쉬고 그렇게 돌 수 있을까요? ㅜㅋㅋ
2018-12-31 08:28 | 덧글
황금부엉이 다른의견 0 추천 0
힘빼고 천천히 하는 법을 익히시는 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그리고 몇바퀴 하다가 한계가 와도 의식적으로 늘리려고 노력해야 하는 듯 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안 늘어나는듯요ㅎㅎ
2018-12-31 08:34 | 덧글
whois001 다른의견 0 추천 1
노력을 많이 하신것 같습니다. 노력에는 추천!
2018-12-31 08:46 | 덧글
동물원옆식물원 다른의견 0 추천 0
일년동안 운동을 놓지않고 게속하셨네요.
내년에는 점점 운동횟수가 더 늘어나길 바랍니다.
좀 더 하시면 매일운동을 안하면 뭔가 허전한 습관이 되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몸이 개선되었는데 장기간 운동으로 개선하는 뭄은
효과를 보려면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운동은 장거리라 생각하고 파이팅하세요~
2018-12-31 10:19 | 덧글
솜솜투정 다른의견 0 추천 0
끊임없는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2018-12-31 12:00 | 덧글
뮤온이 다른의견 2 추천 1
체지방률 높으시네요 전 헬스파인데 ㅎㅎ 헬스추천이요 ㅎㅎ
2018-12-31 12:11 | 덧글
볼트달려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헬스 장기가입자요 ㅋㅋ
2018-12-31 12:16 | 덧글
A-yo! 다른의견 0 추천 0
헐 저는 올해 3월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최대 많이 한게 1.1km 정도네요
많이 늘리셨네요
2018-12-31 12:34 | 덧글
박반장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총2년 8분기 동안 3일강습 2일 자유수영 회사 안나가는날만 빠지고 거의다 나갔는데 지금 회전근쪽 염증와서 지금은 주2~3일 필라테스하고 있네요.
지상운동하고 병행하시고 스트래칭 정리운동 꼭 챙기세요
2018-12-31 12:52 | 덧글
슈슈림 다른의견 0 추천 0
읔... 제가 딱 이거 같네요
회전근 염증은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정형외과에서 도수치료 받는데 좋아지질 않네요
2019-01-02 00:38 | 덧글
박반장 다른의견 0 추천 1
염증 주사하고 체외충격파 받았는데 주사는 효과가 있지만 그때 뿐이고
체외충격파는 나아지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지금은 수영은 진짜 호텔갔을때만 애들하고 살살 수영장에서만 하고,
회사 근골격센터에서 주로 코어운동 위주로 필라테스 비슷한거만 하고있어요.
생각보다 이것도 저한테 잘 맞네요. 피로도 풀리는것 같고
2019-01-02 12:37
whois001 다른의견 0 추천 0
저도 비슷하게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아마 수영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어깨쪽에 염증한번쯤은 다 생겼던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정형외과 가시면 되구요, 도수치료는 안받으셔도 되지만 약은 꼬박꼬박 드셔야 합니다.
병원에서도 이야기 들으시겠지만 회전근 염증은 운동하시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하더라도 염증에 사라지기 전까지 상당히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악화 되실 수 있을 겁니다.

저 같은경우 약먹고 쉬니까 일주일 정도에 염증가라 앉고 다시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
2019-01-04 10:22
슈슈림 다른의견 0 추천 0
조언 감사합니다
1달넘게 쉬니 조금 차도는 있어보이네요
2019-01-05 13:49 * | 덧글
옐로우라이방 다른의견 0 추천 0
자유수영 2시간. 좋은 수영장이네요. 전 1시간만. ㅠㅠ
2018-12-31 13:14 | 덧글
세이베리아 다른의견 0 추천 0
와 대단하시네요. 저도 다시 수영 시작해야지 생각했는데 자극받고 갑니다!
2018-12-31 21:39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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