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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가는 강사가 쓰는 기초 중 자유형 기초편
오리우켄 | 2016-07-25 23:03 | 조회 : 1924 / 추천 : 0

자유형
보통 크롤이라 하죠. 특히 자유형은 상체 70 하체 30이라 상체만 잘하셔도 자유형은 먹고 들어갑니다. 발차기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선수하실꺼면 발차기 열심히 하셔야하구요.
일단 기본적으로 팔은 전체적으로 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삼각근에 집중이 되기때문에 팔꺽기 하시는것보다 기본이 잡힐겁니다. 그리고 푸쉬가 끝났을때 손바닥 또는 손날로 리커버리하셔야합니다. 팔을 옆으로 돌리신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손등이 나오시면 잘못되시는겁니다. 리커버리는 빠르게 푸쉬는 지긋이 이것도 중요하구요.
그리고 그다음 중요한건 팔동작은 끊기면 안됩니다. 팔동작은 호흡과 관계되기때문에 제대로 돌리는것보다 끊기는게 더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잘되시면 왼팔 왼다리 푸쉬에 신경 쓰시면 호흡이 편하실겁니다. 왼팔이 입수하면서 왼다리가 발차기 찰때 호흡하시면 편할겁니다.(이때 오른팔 푸쉬도 같이 합니다) 4킥이든 6킥이든 숨쉴때는 똑같습니다.
그정도 발란스 맞추셨으면 자유형 하시는데 그리 힘들지 않을겁니다. 마지막으로 풀부이와 친하게 지내세요. 그게 답입니다.
더 쓰고 싶지만, 오늘 친한 형님과 너무 많이 먹었네요.
질문 주시면 답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Wade 다른의견 0 추천 0
풀부이 사용 목적은 어디에 두고 하는게 좋을까요?
2016-07-26 16:03 | 덧글
오리우켄 다른의견 0 추천 0
상체근육을 이용하여 얼마나 많은양의 물을 땡기고 균형을 잃지않고 행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2016-07-26 19:27 | 덧글
D.Wade 다른의견 0 추천 0
스트로크와 바디밸런스에 집중해서..
감사합니다.
2016-07-26 20:16
오리우켄 다른의견 0 추천 0
균형을 잡기 힘들땐 팔을 조금 벌리는것도 좋습니다
2016-07-27 13:09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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