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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초급인데 체력이너무딸리는것같아요
닐리리야♡ | 2016-08-10 21:20 | 조회 : 1152 / 추천 : 0

주2회반 이제3주차입니다

키판잡고 발차기 하고있고요

문제는 발차기 하다보면 다리가너무아파서 반도 못가서 멈춘다는겁니다ㅜㅜ

다리 근력이 너무 안좋은것같은데 방법없을까요

일단 자유수영 최대한 나와보려고 합니다만

헬스를 다니는게 더 좋을까요???ㅠㅠ
needU 다른의견 0 추천 0
제가보기엔 근력문제라가 보단엄청나게 다리에 힘주고 차서 경직되서.그런거 같은데요.

간단히 손목을 돌리는데 힘을 꽉주고 돌려보시고힘빼고 돌려보세요 천지 차이일겁니다.

초보자들은 온몸에 힘이 들어간상태로 수영을해요..물에대한 두려움도있고해서요... 자주자주 논다고생각하고 물에 접해보세요

추가로 유선형자세에서 벗어나면 어마어마한 저항에 걸립니다.(특히호흡할때). 미끄러지기위해 물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물하고 싸우게되죠.. 이러면 아무리 천하 장사라도 몇바퀴돌면 지치게됩니다

발차기,수평뜨기 ..스트레칭등 기존을 대충하고 넘어와서 상그반에사수영실력향상이 안되는사람들이많습니다.

기초에 충실해보세요
2016-08-10 21:55 | 덧글
베이직스패너 다른의견 0 추천 0
윗분이 써놓으셨네요, 모든걸 내려놓는다 생각하시고 힘빼는게 포인트예요.
발목스냅만 사용하세요.
팔로 물잡는게70이면 발차기30으로 비중을 조절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빨리안나간다고 조바심 내지마시고 천천히 발목만 써보세요.
발전체를 빠르게 하면 사실 누구나 힘듭니다 ㅋㅋㅋㅋ
위 요령만 알면 필요없겠지만....
다리운동은 스쿼트 나이만큼 하거나 인라인 추천드립니다.
2016-08-10 22:07 | 덧글
엘루에 다른의견 0 추천 0
수영은 힘을빼고해야 편합니다
2016-08-11 11:28 * | 덧글
한주선 다른의견 0 추천 0
킥판잡고 발차기하는데
다리가 너무 아파서 반도 못 가서 멈추신다면

킥판잡고 발차기를 계속해서 연습하시면 됩니다.

농담 아니고 이게 진리입니다.
2016-08-11 12:29 * | 덧글
공동공돌이 다른의견 0 추천 0
저랑 비슷하네요.. 저도 지금 한달 됐습니다. 키판 잡고 발차기만 하는데 아직 25미터중 2/3 밖에 못갑니다. 힘들어요 ㅜㅜ
근데 강사님은 그래도 열심히 차라고 합니다. 초보자들은 수영하시는 사람들이 하는것처럼 힘빼고 차거나 물에 떴을때 좌우 균형잡기도 힘들다고 우선은 다리가 힘들어도 열심히 차다보면 어느순간 몸이 깨닫는다고 하더라고요 ^^;
일부러 힘빼지 말고 우선은 계속 힘있게 차라고 하시는데 제가 지금 한달 일주일째인데.. 2/3 까지는 오는것 같습니다.
2016-08-11 15:22 * | 덧글
푸레 다른의견 0 추천 0
네달 넘었지만 킥판으로 발차기 시키면 제일 무서워요 ㅠㅠ
2016-08-11 21:26 * | 덧글
seonugi 다른의견 0 추천 0
하다보면 늘어요 ㅎ
발차기만 열심히 해보셔요 하다보면 됩니다
2016-08-13 15:48 *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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