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등록안내
2000씨씨 보다 세금 싸고 연비는 더 좋을텐데 판매량은 월등히 적네요...
왜 그렇죠??
중형 1.6터보라기 보단 그냥 소나타 1.6 터보 말씀하시는거 아닌가요~? 흠 ㅎ 저도 소나타 한정판 구매해서 잘타고 있는데~ 하이브리드를 구매 고려했다가~ 터보 사기를 잘했다고 생각들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언급해주신대로~ 세금 적고 힘 좋고 외관 다르고 좋습니다 ㅎ |
결함이라기보단 2.0자연흡기엔진보다 터보엔진가격이 더 비쌉니다. 그덕에 차량가격도 좀 더 비싸구요. 성능은 1.6터보는 2.4자연흡기엔진급 성능입니다. 일단 소비자가 외면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차량가격이고 연비와 세금으로 절약한 돈은 터보관련해서 부품에 문제생기면 그돈 한방에 날라가기도 하구요. 또 현기차 터보gdi에 대한 믿음이 적어서 일 수도 있구요. |
차량값은 2.0CVVL랑 거의 흡사합니다..장점은 세금에 더 싸다는것 출력이 좋다는거싱지만 단점은 터보차량 특성상 엔진오일 주기도 CVVL는 1년 1만이하로 갈아줘도 상관없다면 .6TGDI터보차량들은 대부분 6개월 1만이전에는 갈아줘야 됩니다. 즉 점도 유지를 일반MPI처럼못해줍니다. 그리고 아방스에서도 일반 GDI에서도 고질적 문제가 일반유에 대한 노킹현상이 있고 혹시라도 차후에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 보링하더라도 CVVL보다 GDI가 더 부품들이 비싸고 그리고 국내에는 DCT 7단보다는 6단 자동변속기가 좀 더 직결감도 있고 부드럽고 내구성도 검증이 되었죠.. 즉 내구성 및 엔진오일 주기 그리고 엔진에 들어가는 부속들 변속기 여러가지 부분에서 2.0CVVL는 그냥 무난하게 관리하면서 미션은 내구성이 검증이되어서 엔진만 좀 신경써줘서 타면된다면 1.6TGDI는 아직 검증된게 .. 많이 없죠 국내에서는 미션의 부드러움 차량의 부드러움 및 차체 크기를 따지지 성능은 크게 안따져요 |
그리고 어른분들은 1.6이면 2.0보다 힘도 작고 그럴거라고 그냥 생각하셔서 무조건 2.0 자연흡기 가시죠 많습니다 가솔린터보란게 있는걸 모르시는분들 대신 엔진자체는 아벤떼에 들어가는 감마 GDI라 스크레체 결함은 동일할거에요 아마도 |
중형차는 2.0이라는 약간의 고정관념? ㅋㅋㅋ 뭐 이런거와 터보? 그게뭐임??? 그냥 중형급부터는 편안한걸 선택하기에 자연흡기 차량인 2.0이 판매고가 더 높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