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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5 점화플러그 교체 후기 10
바람계곡의나우시카 2 2021-03-07 02:20   조회 : 11615




그간 도움을 많이 받아 정보공유를 위해 교체후기를 작성합니다.

차는 sm5 lpg 2014년형 입니다. 운행거리 8만

아내가 운전하는 차인데,

차가 갑자기 덜덜 거리고 잘 나가지 않는다고, 운행중 어떻게 하냐고 전화를 해서, 갑자기 현장으로 출동..ㅜㅜ

 

1. 르노서비스 오금점 방문

오늘 르노서비스 오금점 방문하니

' 최악의 경우 엔진 헤드가 금이 가는 경우가 있고, 그러면 신품교체비용이 200만원이다. 엔진에 압력을 넣는 검사를 하는게 좋다. 10만원이다.'

라고 해서, 압력 검사를 해보니 ' 엔진헤드는 이상 없고, 점화플러그, 코일을 교체해야 한다.'고 하심.

견적은 플러그 및 코일 교체비용으로 51만원 부르네요 (검사비 10 포함)

견적이 높은거 같아 검사비 10만원 결제 후 까페 검색해서 공임나라로 가기고 결정

 

 

2. 부품 구입 후 공임나라로,,

인근에 검색을 해서 르노삼성자동차 부품대리점 강남삼성상사 갔습니다.

점화플러그 4개 와 점화코일 4개 230800원에 구입했고,

구입후 인근 공임나라에 방문후 공임 55000을 주고 점화플러그 및 코일 교체했습니다.

주말이라 대기가 있었으나, 교체 시간은 30분 정도 걸렸네요.

부품 및 공임비 합계 285800원

부품 교체 후 덜덜거림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3. 기타.

가. 비용이 좀 더 나가도 편한게 좋으면 그냥 공업사하시면 되고,

좀 관심있고 귀찮음 극복 가능하시면 저처럼 부품구입후 공임나라 가는게 저렴합니다.

 

나. 차의 이상상태를 미리 알았더라면, 르노정품부품 말고,

대체부품(르노 납품업체 ) 점화플러그를 인터넷으로 구입 하는 경우,

부품값이 정품의 절반 이하로 10만원 정도 더 절약했을거 같네요.

아내차라 관심을 못 가졌는데, 플러그 교체주기가 된 상태여서 미리 예방적으로 교체했을걸 후회되네요

 

다. 엔진헤드 파손검사를 위한 압력검사는 필요하다 생각되지만 ,

운행거리 8만 정도면 어차피 점화 플러그 교체주기이기 때문에,

우선 점화플러그 교체 후 이상이 계속되면,

그때 검사하는게 현명했던거 같네요.

 

 

4. 이상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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