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K5를 구매했습니다. 한푼이라도 더 싸지만 내가 눈으로 보고 전문딜러를 통해 확실하게 검증을 받고 무엇보다 차량의 세부적인 점검을 해주고 수리부분도 도매가격으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헤이맨 중고차경매에 마음이 갔습니다. 적정한 가격에 확실한 매물로 사기 위해서 조금은 번거롭지만 경매를 두번 참석했고 두번째 참여한 곳에서 낙찰을 받았습니다.
구매한지 만 3개월정도가 지나고 나니 아쉬운점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싼가격에 구매했다는 기분에 헤이맨 밴드에도 기쁨의 글만을 남겼는데요. 아쉽게도 이제 객관적으로 글을 남길 수 있을것 같은데 헤이맨 밴드에는 글을 남길수 없는 듯 합니다. 모르겠습니다. ;; 글을 남길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못찾겠더군요. 무튼 헤이맨 중고차경매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잘 생각하시고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1. 차량은 비교적 싸게 구매할수 있을지 모르나 부가적인 비용이 많이든다. 고로 생각처럼 싸지 않다.
차량을 경매를 약 500만원 초반에 받았습니다. 그러나 차량을 인수인계받기 까지 200여만원이 더들어갔습니다. 물론 경매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서 말씀하시지만 그외에 더들어가는 추가적인 비용을 생각하셔야 합니다.차량을 인도하는 비용과 그 인도하는데 드는 보험 그리고 중간중간 수리비용 까지 하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더 비용이 듭니다. 결국 글에 나와있는 것보다 저는 80만원 정도 더 들었던 것 같습니다. (뽐뿌에 나와있는 개인거래가 더 싸게 듭니다)
때문에 저처럼 저렴한 차량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기본비용이 좀 나가기 때문입니다. 고가의 제품을 경매로 찾으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본 헤이맨 사장님은 투철한 전문가의식이 있는 것 같았으나 현실적으로 제가 느낀 부분은 그렇지 못하다는 점..(직원들은 그렇지 않을 수 있다...내가 구매하고 소통하는 분은 경매사님인데.... 괴리감이 크다.)
헤이맨 중고차경매가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려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차량을 인수인계받고 차량비용을 다 지불하고나면 몇가지 서류를 보내주십니다. 물론 이메일로도 받았지만 사람 기분이라는 것이 종이로 된 정확한 성능기록부와 몇가지 차량등록증을 받아야 오는 그 기분이 있지요. 그런데 차량 성능기록부가 ㅋㅋㅋ 다른차량 기록부가 도착했습니다 ;;;; 그래서 제 차량기록부를 다시요청을 했는데요. 돈을 다 받고 나서 그런지..... 담당경매사님이 대답은 시원하게 하시지만 보내주시지 않습니다. 요청전화도 드렸으나 전화도 안되고 결국...이미 파일로 있는데 하는 생각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또한 제가 구매한 차량은 이미 차량외관 상태가 좋았습니다. 그러나 사실 외관에 약한 스크레치들이 발견되었고 그것에 대해서 제가 약 20? 30?만원 정확한 금액이 기억 안나지만 점검하고 외관 자잘한 스크레치 보수하는데 사용한다고 비용을 받아갔습니다. 그런데 인수인계를 했을 때는 그런 부분이.... 아쉬울정도로 보수가 되질 않았습니다. 그냥 기스난 부분을 리무버 정도로 없앤(?) 그냥 메꿧다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차량 안쪽은 오히려 더 더러워졌습니다. 내부를 깨끗하게 안해줘도 될 상태의 차량인데 내부를 손보긴 하셨나보더군요. 왁스칠 같은 것을 하셨는데.... 왁스를 제대로 다 없애지 않아서 덩어리가 그대로 굳어 있어서 붙어 있는거 없애느라 일을 더 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실망적인 부분이 생겼으나..... 잘했다고 믿고 싶었습니다. 사실 뭐 20인지 30을 드렸는지 모르곘지만 그 비용이 외관이나 내관을 위해 드렸던 것은 아니고 차량 점검하면서 문제 있는 부분을 바꾸고 하는데 드리는 비용이라 생각해서 컨플레인을 걸지는 않았습니다. 그때 컨플레인을 확실하게 했어야 했는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엔진오일을 해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엔진오일은 깨끗했습니다. 그런데 엔진오일 필터는 안바꾸셨는지 엔진오일필터는..... 한번도 바꾼적이 없는 듯 해보이는...상태였습니다.... 이건 제가 한 멘트가 아니라 엔진오일 바꾸시던 사장님이 상태를 보여주면서 이거 어떻게 한번도 안바꾸셨냐고 물어보시더군요.
엔진오일은 바꿔주는 필터는 그냥 두는.... 솔직히 차량 점검이랑 차량 옮기는 비용 거기에 보험까지 너무 아까웠습니다. 만약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십시오. 만약에 다시 중고경매에 들어간다면 낙찰받고 그냥 제가 끌고 오겠습니다.
무튼 뭔가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헤이맨 중고차 경매딜러 유튜브에 나오시는 분은 굉장히 사명감을 갖고 계신듯 하지만..... 실제로 인수인계 되었을 때 제가 느낀 것은 괴리감이 듭니다.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 개인 글을 남깁니다.
유튜브로 장사하는사람들 실제로 이용하면 별로인듯합니다. 저도 유튜브 진프로? 에서 에바크리닝 이용했는데 제대로 약제가 싸구려독성인지.. 두통에시달렷고.... as요청하니 내기순환으로 해보라는 어이없는답변만받았죠..
그냥 다른곳에서 다시 에바크리닝받았는데 그이후로는 두통없이 잘다니고있습니다. |
경매 낙찰가가 낮아야 중고차 매매상사에서 구입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
낙찰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싸게 입찰해야 하고, 고객 심리를 이용해 무리하게 낙찰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매장에서 낙찰받으면 경매장에 수수료 줘야 하고, 탁송으로 매매상사까지 차량 이동하고 매매상사에 이전되면 매입비랑 매도비 나가고, 상품화 하는 작업 거치면 더 비싼 경우도 많죠... |
제가 이 글을 하루만 빨리 읽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저도 오늘 낙찰 받았는데요 낙찰가에 경매장 수수료에 업체수수료 등등 가격이 싸지도 않구 결정적으로 이가격에 렌트카 이력이 있는 차를 왜삿나 후회중이고 저도 괴리감이 굉장히 크네요 ㅠㅠ |
익명 죄송합니다.
1) 이해가 안되는것이 500만원 +@ 라는걸 모르셨나요? 조금만 검색해보면 1500만원 이하짜리 차는 오히려 손해라는걸 아실수 있었을텐데. 헤이맨에서 정확하게 이야기를 안해줬다면 문제가 있겠네요. 이전비랑 상품화비용 등등 어쩌고 이야기 해줬을텐데 말이죠.
2) 유튜브상에서도 오류가 좀 많던데요. 세세한 옵션등을 놓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3) 다음에 본인이 경매에서 받아서 온다고 하셨는데 거긴 어차피 일반인이 받을순 없어요. 낙찰받고 그가격에 바로 끌고오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안타깝지만 글쓴이가 너무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을 하신것 같네요 |
1. 경매 낙찰가가 그때 그때 달라서 과대 광고가 좀 있는거 같고요. 차량 점검을 다하고 나오기 때문에 상태가 아주 좋다고 광고를 하는데, 거기서 개인마다 생각하는 금액차가 발생하는거 같아요. 저는 내눈으로 보고 다 교체한 차량이라면 좀 비싸도 괜찮다. 이런 주의였거든요? 그랬는데 아니라는거고요. 3. 일반인인 제가 끌고 온다는게 아니라. 경매를 다시하지는 않겠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경매이후 차량인도라든가 상품화에 드는 비용(수리 및 점검)을 그냥 제가 다 알아서 하겠다는 말인데 오해가 되게 썼나보네요 |
구글과 네이버 검색하시면 자동차경매대행 회사쉽게 검색됩니다.(업체명 가나다순)
더조은자동차 http://thejoeuncar.com/
엔에스모터스
옥카
http://www.heymanz.com/
그리고, 각사이트를 자세히 살펴보고 올린 글들(후기를 비롯한 모든글 / 주작일 수도 있으므로 냉철하게 읽어보시면 될듯)을 확인해보면 대략 어디로 가야할지 판단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H 업체는 자동차진단평가사를 국가공인이라고 크게 광고하는것을 보았는데요. 자동차진단평가사는 국가공인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바조 라는 서비스가 왜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을 가진 엔지니어를 카바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자격증으로 선택하지 않았는지를 곰곰히 생각해보면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자동차진단평가사가 국가공인자격증이라는 잘못된 정보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차량을 사려는 고객들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고 있는건 아닌지 심히 걱정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자세히 확인가능하세요. 팩트를 말씀드리면 국가공인 자격증 아니고 사단법인에서 인증하는 자격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