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yf소나타 lpg 입니다
로어암 운전석 문제있고
쇼바에 미세누유와 링크 두개가 깨졌데요.
차를 잘몰라서 뭔소린질 모르겠어요ㅜㅜ
안갈고 타도 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정비사는 로어암은 이미 조금 흔들리니까 먼저 교체하고 타라더라구요.
1년은 더 타야하는데 안전을 위해 교체하는게 맞는건지 헷갈립니다. 1년 탈거 그냥 타라는 의견이 많더라구요..
로어암, 쇼바, 링크 교체하려면 한 45정도 깨질듯 한데
고민스럽네요..
로어암만 교체하고 타도 되는건지. 아님 하는김에 다하는게 맞는건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구조상으로 말씀드리면 바퀴 옆에 로워암이 달려있고 거기에 쇼바랑 스프링이 같이 매달려있으며 로어암과 스테빌라이저 링크가 연결되어있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쏘나타도 아마 맥퍼슨일겁니다
|
쇼바 미세누유 정도로는 당장 교체할 필요는 없고, 솔직히 미세누유가 어느정도인진 몰라도 진짜 엥간히 세도 1~2년은 더 타셔도 무방합니다, 근데 스테빌라이저 링크는 웬만하면 교체하셔야하고, 로어암은 당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도면을 보시면 스테빌라이저 링크랑 로워암 교체하면서 어차피 쇼바를 들어내야합니다 그래서 그냥 교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또 바꾸실거면 공임 이중으로 들어가거든요.
다만 쇼바 누유 있는쪽이 후방인지 전방 인지는 모르겠는데, 만약 전방 로어암에 후방 쇼바 미세누유다! 하시면 쇼바는 사실 나중에 교체하셔도 무방하긴 합니다만 어차피 후방이면 저거 하나에 3만원이면 교체합니다 그냥 교체하세요... |
네 저게 CV조인트 입니다, 근데 바가 나간게 아니라 고무부싱이 나간걸겁니다, 저거 바가 나갈려면 접촉사고 정도가 아니라 충돌 사고 정도는 나줘야합니다... 이야 근데 저거 다 해서 45 면 싼거에요 그냥 가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로어암이 공임 빼고 부속 하나만 해도 원래 15~20 정도 합니다. CV조인트 부싱, 스테빌라이저 2개, 로어암 1개, 쇼바 1~2개 + 공임해서 45면 정말 싼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