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등록안내
매년 차 값을 올리고
이것도 차라고 만드는지
업체들한테는 매년 단가 내려 달라고 갑질 할 것같다는 느낌은 들고
아니면 다행이고
지들 이익내는 것은 전부 인마이 포켓하고 ..
업체들 점심값 꼬박꼬박 처 받아 먹으면서 ...
도데체 개발비가 얼마나 드는지 잘 모르지만
모델이 바뀐지가 한 10년 넘은 것 같고
이렇게 울겨 먹으면서 ..
현기차에서 가장 돈 안되는 차종 1톤입니다. 르노,쉐보레뿐만 아니라 kGM에서 1톤 트럭을 안 만드는 이유가 돈이 안돼서입니다. 사실 현기차는 국내 자영업자,중소기업,농어촌때문에 억지로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1톤 트럭 개발비로 수천억 사용해서 5-6천만원상용차로 개발하면 난리날텐데요. 개발비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대신에 3톤 과적해도 별탈없는 1톤트럭상용차생산라인을 계속 유지하자는 전략같습니다. 1톤 현기차중고트럭은 아프리카,중동,남미에서 인기 많은 이유입니다. 조금이라도 돈되는 시장였다면 KGM에서 벌써 1톤 상용차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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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 트럭 풀 모델 체인지 해도 제가 장담 하건데
많아야 200억이면 떡 칠 합니다. 자 볼까요. 일단 도어가 2개 입니다. 옵션이 머가 있나요. 깡통 그자체죠. 후드 없죠. 트렁크 없죠. 리어 글라스 없죠. 프런트 휀더 없죠. 미들 플러워 없죠. 리어 플러워 없죠. 선루프 없죠. 루프는 제대로 머가 있을지 ... 집칸은 머 그냥 금형도 없이 대충 파이절곡해서 만들고 ..
상기 나열한 금형비용은 일반 승용차하고 비교하면 그냥 껌 값입니다. 200억도 많다고 봅니다. 금형비 거의 없죠. 차체이건 머 말할 것도 ... 도장 그냥 대충 담궈도 되고 의장(조립)이 얼마나 할게 있겠어요. 그렇다고 엔진을 개발하겠어요. 옵션을 개발하겠어요. 솔직히 말해서 땅짚고 헤엄치기 입니다. 원가 계산하면요. 솔직히 차값 500만원 아깝다고 봐야 합니다. 도둑놈 중에 상 도둑놈이라고 ..원가 공개해서 만약에 5백만원 넘으면 ... 500원 겁니다.
그것도 한 번 개발하면 최소 10년을 금형과 차체 지그를 써먹을 건데 ...감가 생각하면 절대로 오를수 없는 차 값입니다. 이걸 손해 본다구요. 말도 안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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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억요? 연봉 1억넘는 연구원 30-40명 3년만 매달려도 인건비만 100억 넘어서 개발비가 부족한 것 같은데요. 그 정도 개발비였으면 KGM에서 3-4년전에 출시했어요. |
@갤럭시7 포터도 후드도 있고 트렁크 있고 리어글라스도 있습니다. 프론트펜더도 있고요. 루프는 짐실을수 있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집니다. 튼튼해야 하므로 들어가는 금속의 두께가 승용차는 비교조차 안되고요. 사지즈도 커서 용접해서 붙이려면 공수가 몇배로 들어가고 프레스로 찍으려면 그 크기가...
엔진도 출력보다 내구성 위주로 세팅하고 상용차는 수리가 용이해야 하니 부품을 바꾸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차값 500이면 그 무게의 프레임도 못삽니다. 500짜리 차가 뭐가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트위지같은거나 500에 살수있을뿐입니다. |
싸다고지르지말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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