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말고 아무도 이런고민 안하겠지만 전 며칠째
고민중입니다.
제가 바로 기존 넥쏘 차주이기 때문이죠 ㅠㅜ
2019년 10월 출고하여 현재까지 5년 5개월 14만키로
주행했네요. 참 많이도 탔죠 ㅎㅎ
엇그제 모델5 쥬니퍼 RWD를 9시 반 정도에 예약한
상태이구 넥쏘가 얼마나 이니시움이랑 비슷하게 나올까
지켜보고 있었는데 너무 제 취향이라 고민이 많네요.
저두 물론 다른 사람이 고민하면 모델Y 사라구 할껀데
이미 5년 넘게 수소충전에 익숙해져 버린 저한테는 그렇게
불편하지가 않고 기존처럼 해오면 되니까 가격 차이만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모델Y 쥬니퍼 RWD 5299만원 - 보조금 300만원
= 5천만원이라 치고
넥쏘 2세대 7500만원 (예상) - 보조금 3500만원
(화성시 거주) = 4천만원 정도 예상하면
대략 천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거를 충전비로
상쇄시킬려면 1km당 주행가능 거리를 모델Y 기준
연비 6km/kwh, 완속 300원/kwh 하면 50원이 나오구
넥쏘는 연비 100km/kg, 10,000원/kg 하면 100원이
나온다 쳐서
연료비가 딱 2배 차이난다고 계산하면
차량가격 천만원 / 50원 = 20만 키로미터 입니다.
물론 취등록세 차이도 있고 수소전기차는 이온필터교체나
수소내압용기 검사비가 있어 유지비가 쪼금 더 든다고 쳐서
18만키로 미터 정도는 타야 또이 또이가 되더라구요.
내일 모터쇼가서 넥쏘를 볼꺼구 모레 분당 테슬라 전시장가서
모델Y 실제로 볼껀데 참 많이 고민되는건 사실입니다.
넥쏘 4천만원 + S&P에 천만원 묶어두기
VS 모델Y 쥬니퍼 Rwd 5천만원
회원님들은 당연시 후자 겠지만 전 너무나도 고민스럽네요.
추가)
집에서 5km 거리에 수소충전소가 있긴한데 워낙 동탄에
넥쏘가 많아서 동탄수소충전소는 충전구 2대를 돌림에도
어떨땐 대기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와이프가 지금차보다 트렁크 용량이 컸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모델Y 공간을 한번 꼼꼼히 봐봐야 겠네요. 넥쏘 디자인은 완전 제 취향입니다. |
가격이 천만원 차이면 당연히 고민할 수 있죠.
불편한 게 없으시면 , 넥쏘가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은데요? 넥쏘는 한번 충전하면 주행가능거리가 어떻게 되나요? 운행을 많이 하시는 편이신 거 같은데 , 주니퍼 rwd 사시면 충전 일주일에 2번꼴로 하셔야 되고요... 집밥이나 회사밥 둘 중에 하나는 있어야 그나마 편하게 운행가능하세요. 그리고 서울 - 부산 정도의 장거리 운행이 자주 있는 편이면, 전 주니퍼 비추합니다. |
와이프가 시내 잔잔바리로 주행을 많이 해서 한번 충전하면 600km정도는 가구 고속도로 타면 그보다는 못합니다. 1500세대 아파트라 완속 충전기가 꽤 많고 거의 항상 비어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전기차 구매를 고려를 하곤 있었습니다. 장거리는 본가 300키로, 처가 250키로라서 생각보다 쫌 많이 다니긴 합니다. 쥬니퍼 사면 중간에 한번 충전할 예정이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