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ke by wire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변경됬고 이로 인한 악셀에서의 회생제동의 방식차이지
모델Y 주니퍼에 회생제동 조절이 처음 들어간게 아닙니다;;
기존모델3, Y도 미국산 중국산 연식따라 크립모드 롤모드 홀드모드로 악셀 개도율따라
회생제동 조절(회생제동 들어오는 양) 됬습니다.
미국 모델3 초기형은 회생제동 OFF까지 있었습니다.
글 작성하기 귀찮아서 정리된 아래 내용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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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글 댓글에 회생제동 조절이 모델Y 주니퍼에 처음 들어간걸로 알고계신분이 많더라구요;
하긴 테슬라 차주들도 회생제동 크립 롤 홀드 잘 모르는분들이 계시니... |
흔히 말하는건 회생제동은 되는데(브레이킹시) 강도 조절이 되는걸 말하는거고
테슬라는 회생제동 자체가 안되게 되는 강도 조절이죠... 그게 이번에 다른 회사처럼 바뀐건데 여전히 타력주행은 불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