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 PC/인터넷
  • PC/인터넷
  • NAS포럼
  • PC견적상담

4년간 정상 사용하던 크로스오버 모니터, 갑자기 스파크+타는 냄새.. A/S센터 대응이 맞는 걸까요? 29
[* 비회원 *] 1 2025-03-13 18:23   조회 : 3724

 

안녕하세요
크로스오버 회사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2대-3대 사용 중)
크로스오버 회사의 모니터가 가성비로도 괜찮아서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모든 모니터는 크로스오버 제품으로 사용 중인데요
그중 하나가 최근 문제가 있어 A/S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야기하는 제품은 그중 쿠팡에서 신품으로 구매 후 4년째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한 제품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로스오버 회사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2대-3대 사용 중)
크로스오버 회사의 모니터가 가성비로도 괜찮아서 집과 사무실에ㅁ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평소와 다름없이 컴퓨터를 사용하던 중 (사건 당일 1시간 정도 사용) 갑자기 모니터가 꺼져버렸지 뭡니까 그래서 뭐지 하면서 모니터를 이리저리 둘러보는데 갑자기 플라스틱이 녹은 냄새가 나며 타는 냄새가 나서 설마 합선이나 어디서 불이 나는 건가 하면서 콘센트와 멀티탭 등을 확인하던 중 어댑터와 모니터 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에서 스파크가 튀면서 작은 연기가 발생한 게 보이더라고요

 

저는 그걸 보고 저게 문제구나 하고 재빨리 모니터와 어댑터 연결선을 분리했습니다

 

 

 

어댑터 단자는 그을리고 플라스틱이 녹은 뒤 단자 안에 녹은 게 일부 굳어있는 게 확인되었고 조그마한 불씨 또한 당시 보여서 재빨리 주위를 치웠습니다 덕분에 모니터 아래에 있던 마우스 패드나 책상 또한 일부 그을리고 조금 탄 자국이 생겼죠
여기까진 전 뭐 사고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AS 센터에 전화해 자초지종을 설명 후 택배를 통해 입고 후 오늘 연락을 받았는데 여기서 제 입장에서는 이해가 가지 않는 대응이어서 다른 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AS 센터에서 설명하기로는 '어댑터 쪽이 불량이 생겼던 것 같다, 메인보드를 통으로 갈아야 한다, 그러니 유상 처리해 주겠다'라고 안내를 해 주더군요 유상 처리는 사용한 지 4년 정도 되었으니 보증기간은 끝났을 테고 그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건 이미 인지하고 있었던 부분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은 '혹시 어떤 게 문제가 있어서 지금 같은 상황이 있었던 건지 알 수 있을까요?'라고 문의하니 '어댑터가 문제가 있어서 쇼트가 난 것 같다, 노후가 된 부분일 수도 있고 당연히 자연스레 그렇게 될 수도 있다'라고 설명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아 '이게 제가 무슨 행동을 취하거나 특별한 일을 한 것도 아니고 제 과실이 아닌데 갑자기 이렇게 모니터가 쇼트가 나고 심지어 화재 위험까지 있었는데 방금 말씀하신 답변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이건 제품 결함 아니냐'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만드는 입장에서 처음부터 결함이 있게 만들려고 하지는 않을 것이지 않냐 이건 그럴 수도 있는 일이다, 또한 관련된 이슈가 있거나 동일한 문제가 있었으면 그냥 리콜 처리하면 되지만 고객님 제품만 지금 이런 일이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니 유상 처리 말고는 처리 방법이 없다 정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소비자 보호원에 전화하셔도 된다'

 

 

 

저는 이게 맞는 대응인지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그래서 크로스오버 측에서 말한 대로 소비자 보호원에 전화를 했습니다 유상 처리가 돼서 문제이신 거냐라고 물어본 뒤 결과론적으로는 그렇다고 답변하니

'1년이 지난 제품은 유상 처리를 받으시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 유상 처리가 되어서 속상하셔서 전화하신 것 같은데 유상 처리 받으셔야 할 것 같다'라고 하네요

 

이쯤 되니 진짜 제가 문제인 건지 제가 상식이 없는 건지 싶어 다른 분들의 자문을 구합니다
정상 사용을 하던 제품에서 갑자기 스파크가 튀고 주변이 조금 그을렸으며 화재 위험까지 있었는데 이게 자연스레 당연히 있을 수도 있는 일 인지
제품 결함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 이걸 제가 다 유상 처리를 해야 하는 부분인지
소비자보호원에서 말한 것처럼 제가 고작 유상 처리를 받아서 속상해서 진상 행동을 하는 것인지 다른 분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1 추천하기 다른의견 1 |
목록보기 공유 코멘트작성 코멘트29
스트롸익크
| 다른의견1
4년을 사용하신거면 결함이 문제가 아닌거 같습니다. 전자제품은 모두 소모품입니다. 먼지나 습기 등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들로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인데 이걸 새제품도 아니고 4년간 사용한걸 제조사 결함으로 얘기한다는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스트롸익크 다른의견 1 추천 15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brebre 다른의견 0 추천 6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살앗군 다른의견 0 추천 1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zmyth 다른의견 0 추천 0
*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Detason 다른의견 0 추천 3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수야라 다른의견 0 추천 1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고기JOA 다른의견 0 추천 5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아프리카TV 다른의견 0 추천 5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 비회원 *] 다른의견 11 추천 1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가시고기342 다른의견 0 추천 5
* | 덧글 점아이콘
  1. 댓글주소복사
전체 코멘트 보기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rich mode
code m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