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 베어링 그리스가 제대로 작동하거나 유전체 그리스 또는 배터리 단자 용 특수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자를 연결하기 전에 그리스를 칠할 수 있습니다. tlhlngan의 답변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터미널 표면을 거칠게하여 새 산화되지 않은 금속 표면을 노출시킵니다. 그리스는 공기에 의한 산화를 방지하고 단자를 적절히 조이면 금속 표면이 서로 뭉개져 금속과 금속이 잘 접촉됩니다. 남아있는 작은 틈은 공기 나 물이 아니라 그리스로 채워져 있습니다.
또 다른 요인은 서로 다른 금속이 서로 접촉 하여 외부 전하가 없어도 갈바니 부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연결부를 통해 전기가 흐르면 악화됩니다.
기둥과 단자 자체는 일반적으로 납 합금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유사하지는 않지만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구리이며 구리선 연결은 전기 부식을 유발합니다. 기존 케이블에 추가되어 애프터 마켓 터미널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해당 부위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라디에이터, 세척액 또는 배터리 자체에 액체를 첨가 할 때는주의하십시오. 일부 단자에는 고무 또는 플라스틱 덮개가 거의 없으므로 튀는 것을 방지합니다. 자동차 앞 근처에있는 배터리는 뒤쪽보다 비가 많이 올 수 있습니다. 깊은 웅덩이를 운전하지 마십시오.
배터리와 단자를 청소하고 세척해야하는 경우 다시 연결하기 전에 완전히 말리십시오.
— TMN
자동차배터리 단자는 원래 부식이 되기는 합니다만 부식방지제를 바를 정도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애초에 부식이 될 만큼 오래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현기 자동차라면 배터리 터미널도 비싸지 않게 판매하기 때문에 부식되어도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물론 부식되지 않도록 누액이 없는지 확인하는 정비 습관을 가지는게 좋죠.
그리고 요즘 차량들은 ISG(오토스탑) 등의 기술이 도입되면서, 일반납산배터리가 아닌 밀폐형 AGM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 경우에는 전해액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부식이 훨씬 느리게 진행됩니다. |
감사합니다.... 차령이 오래되었고, 배터리 관리는 좀 하는편입니다.
배터리 터미널을 교체하는게, 사포질하는것보다 편할듯한데, +단자 터미널은 10mm볼트 분해가 쉬운데,
-단자 터미널은 , 동일 대응위치의 12mm 볼트 고착인지, 쉽게 안풀리네요..
DIY경험은 등속조인트 직접 교체해본정도입니다만... |
감사합니다. 저의 차포함, 저가 아닌 대부분의 배터리 터미널은 구리위에 주석이나, 아연이 코팅된듯한데
사포질이나 브러쉬질을 최소화해야, 코팅이 안벗겨질듯합니다.
그런데, 전기전도도는 주석, 아연, 보다 구리가 가장좋아서, 코팅을 벗겨내는것이, 전류흐름에 좋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잘 모르겠네요... |
배터리측 단자 납 합금
터미널측 단자 납 합금
정상적으로 교체완료 하면 하등의 문제가 없죠
고착이 되었으면 배터리 교체할때 터미널 교체하면 됩니다
그런데....
터미널 분리할때 안빠진다고 드라이버나 망치로 치게 되면 변형이 시작 되죠
더 안빠집니다
어떻게 빼서 다시 끼울때 뻑뻑하걱 잘 안들어가니 구리스 바른겁니다
이게 배터리 단자 구리스 바르게된시초입니다
또한:
배터리 교체후 터미널 꽉 안조여 주면 시동 걸때마다 단자와 터미널에 스파크 발생하여 단자가 깎여 나갑니다
이때 작업자는 이 위기를 모면 하려고 파먹은 단자 뭉그려트리고 구리스 발라서 강제로 밀어 넣어 다시 체결 하게 됩니다
따라서
배터리 단자에 구리스질 필요 없스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