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등록안내
대기 번호가 200만명이 넘어가는 상황이라 지인도 가입시켜 20만명대로 대기자를 줄이고 나니 그저께 종합소득세 받을 예상금액을 카톡으로 보내주더군요.
참 세상 편하고 하고 신청해야지 했는데 수수료가 9만원 가량이 있어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받을 금액은 80만원 좀 넘었던거 같고요.
오늘 시간도 있어 홈택스에 들어가봤습니다.
홈택스도 많이 발전해서 저처럼 처음하는 사람도 쉽게 신고하고 환급금액도 바로 나오더군요.
결과는 받을 세액이 380만원(십만원 단위로만 밝힌 숫자 입니다.) 지방세 38만원 해서 대략 418만원 받을 수 있어서 바로 서류 제출 완료 했습니다.
삼쩜삼이 어떻게 계산한건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그냥 귀찮다고 진행했으면 수수료 떼고 대략 70만원 받을 뻔했네요.
삼쩜삼이 계산하면서 인적공제라던가 비용공제를 제대로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저처럼 지난해 퇴직하시고 연말정산하시는 분들은 꼭 국세청 홈택스 방문해서 같이 체크해보세요.
저는 아마 인적공제와 비용공제가 누락되어 계산된것 같았어요. 홈택스에서 계산한것도 이미 다 간소화 서비스에서 불러와서 계산한건데 좀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제가 간소화 서비스는 이용 안해봤고
5 ~ 6년전에 관할 세무서 직접 방문해서 번호표 뽑고 세무서 알바생(?)이랑 컴퓨터 앞에 앉아서 종합소득신고 해본적이 있는데요. -30만원 나왔거든요. 환급이 아니라 세금 내야 된다고
작년이랑 소득 차이가 없어서 제가 작년에는 세무사 통해서 진행했는데 환급 받았다라고 알바생에게 얘기했는데 자기는 잘 모르겠고 이렇게 신고 했을때는 -30만원이니 내셔야 된다라고만 얘기하는거에요
그래서 그럼 내가 좀 알아보고 다시 오겠다. 집에 와서 세무사로 전화해서 상황 설명하고 종합소득신고 했는데 50만원 환급 받았습니다.
그 뒤로는 그냥 세무사에 맡기고 있어요 |
저도 문의해볼까 했는데 수수료도 비싸고 일단 홈택스가 더 많이 환급되서 홈택스에서 신고서 제출했습니다. 지방세도 따로 신고해서 10% 더 받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