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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린이 운동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4
 고속_도로 질문 | 2021-09-23 15:34 | 조회 : 193 / 추천 : 0

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하다가 운동 중 근육량이 너무 안늘어서 방법을 찾다가 조언을 좀 요청드립니다!!

 

일단 제 나이는 39이구요!! 평생 운동 1도 모르고 살다가 작년 9월에 .1톤 찍고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어 

무지성 맨몸운동으로 6개월간 75kg까지 감량했습니다. 

 

감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복부지방이 너무 많은 것같이 인바디라는 것을 한 번 해봤는데

근육량이 보통에서 적음 경계에 딱!! 걸쳐있는 것을 보고 또 무지성으로 무게조절 덤벨을 사서 

3개월간 나름 열심히 2분할로 웨이트를 하였지만 아무리해도 근육이 붙지 않아서 

검색을 하다가 '동면중'이라는 유튜버분을 알게되었고 조언에 따라 '상승 다이어트' 라는 것을 3개월 가량 수행했습니다. 

 

수행방법은 1일 2400칼로리를 채워서 최대한 탄단지 1.5:1:1 정도로 맞춰서 먹으며 운동을 진행했고, 

운동방법은 2분할(가슴,등/다리,팔,어깨)로 진행 2일 운동 2일 휴식으로 수행하였습니다. 

하루에 복부운동 포함 7~8가지를 4세트씩 진행하였고, 운동시간은 1시간 10분~30분 사이입니다. 

세트당 휴식시간은 최대한 30초를 지키며 하려고 노력했고(너무 힘이 들때도 1분은 안넘기려고 노력했습니다.)

유산소는 제가 너무 싫어해서 따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만, 업무특성상 운동을 쉬는 2일동안은 8천보~1.5만보를 항상 걷습니다. 

무게는 덤벨로만 운동해서 1rm?이런건 전혀 모르지만, 3대운동 기준 덤벨프레스 24kgx2로 12회x4세트, 루마니안 데드 64kgx12회x5세트, 스퀏 64kg12회x5세트 이고,

덤벨 최대무게가 32kg이라서 64kg이상은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코시국덕분에 헬스장을 못가봐서..;;

 

처음 2개월동안은 근육량이 약 3kg정도 올라오며 지방도 약간 빠지기 시작하였으나, 

최근 1개월 동안은 근육량이 오히려 떨어지거나, 지방량이 올라오는 현상이 반복되어 제가 뭔가 잘못하고 있나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최근 인바디 결과는 몸무게 78.8, 골격근량 33kg, 체지방률 26.3%입니다. ㅠ_ㅠ

목표는 몸짱 뭐 이런게 아니고 그냥 보통사람이 되어 보고싶습니다. 30대 이후로 항상 비만으로 살았어서 ㅠ_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제가 부족한 점이나 잘못하고 있는 점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슴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득근하십셔!!

 

2021-09-23 15:36:37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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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3 16:36 | 덧글
고속_도로 다른의견 0 추천 0
2021-09-23 17:14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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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3 16:57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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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3 17:15 | 덧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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