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경제

금리 결정 앞둔 이창용 "현재 기준금리 인하 사이클에 있다"
뽐뿌뉴스 2025-04-16 16:07   조회 : 141
링크 : https://news.tf.co.kr/read/economy/...

더팩트 기사제공 : 2025-04-16 16:07:06

이창용,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출석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2월 25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 금리 결정에 대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6일 "현재는 금리 인하 사이클에 있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년 새 인플레이션이 6%까지 오르면서 국민의 피해가 있더라도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불가피하게 금리를 올렸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정청래 법사위원장이 경제 현안에 대해 국민에게 알릴 사항에 대해 말해 달라는 요구에 대한 답변이다.

정 위원장의 "내일 금리 인하를 발표하나"는 질문엔 "그런 말이 아니라 인하 사이클에 있다는 말"이라고 했다.

이 총재는 이날 국회 법사위에서 열린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탄핵소추사건 조사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한편,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17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부에서 4월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금통위는 지난해 10월과 11월 연속 금리 인하에 나선 후 2월에 다시 금리를 낮춘 바 있다. 현재 기준금리는 연 2.75%다.

seonyeong@tf.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www.tf.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정치자유 / 자유게시판에 뉴스를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하기 >
목록보기 공유 코멘트작성 코멘트0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rich mode
code m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