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정치 > 분류
  • 정치
  • 경제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시작… 세계가 ‘K-민주주의’ 선망하게 될 것”
뽐뿌뉴스 2025-04-04 12:31   조회 : 141
newhub_20250404509575.jpg (96.7 KB)

세계일보 기사제공 : 2025-04-04 12:31:1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민주공화정 지킨 국민,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해 회의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에 “대한민국 민주공화정을 지켜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헌재의 판결 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입장문을 내고 “헌법을 파괴하며 국민에게 맡긴 권력과 총칼로 국민과 민주주의를 위협한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이 선고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위대한 국민이 위대한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되찾아주셨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계엄군 총칼에 쓰러져간 제주 4·3, 광주 5·18 영령들이, 총칼과 탱크 앞에 맞선 국민들이, 부당한 명령을 거부한 장병들의 용기가 오늘 위대한 빛의 혁명을 이끌었다”고 부각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번 헌재의 판결을 한 데 묶은 이 대표는 “현직 대통령이 두번째로 탄핵된 것은 다시는 없어야 할 대한민국 헌정사의 비극”이라며 “저 자신을 포함한 정치권 모두가 깊이 성찰하고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고 했다.
더 이상의 헌정 파괴의 비극이 반복되지 않아야 한다면서다.

그러면서도 “비무장한 국민의 힘이 무도한 권력을 제압한 예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다”며 “세계는 우리 대한민국을 재평가할 것이고, ‘K-민주주의’의 힘을 선망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우리가 힘을 모으면 국제 사회의 신뢰를 신속하게 회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며, 이 대표는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뉴스 스크랩을 하면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목록보기 코멘트작성 코멘트0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rich mode
code m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