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차 마지막추가 ===============
며칠전 기사님이 다시 AS차 방문하셔서 속도 및 화질 체크를 하셨습니다.
기사님 말로는 원래 쏴주는 쪽에서 쏴주는거라 어쩔수 없다.
다만 신축 아파트다보니 신호쪽 개선이 입주가 다 완료되고나면 3번정도 개선이 있을것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그 말인즉슨 현재 헬로비전 화질쪽에서 문제가 있으니 추후 신호를 다시 쏴주는게 맞지요?"
로 물어보았고 명확하게 답은 해주시지 않고 현재는 1920 i 화질로 맞추는게 최선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속도는 벤치비로 재니깐 유선기준 600-700사이가 나와서 속도에는 이상이 없다는걸로 확인 받았습니다.
제가 체크했던 NIA인터넷속도 체크 이거는 KT 회선 속도 점검용이라서 속도가 늦게 나올수도 있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이틀 뒤
결국엔 해지방어쪽 팀장급에서 연락와서 마지막 해지 전 확인을 하더라구요
근데 팀장이 이야기하길 "기사님이 다녀와서 전혀 문제가 없다고 회신받았습니다. 해지를 진행하시겠습니까?"
라고 하길래 2차 빡침....
"아니 기사님이 현재 문제가 있어서 나중에 신호를 다시 쏜다고 그랬는데 정상이라고 이야길 했다고요?? 전 못받아들이겠습니다.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거와는 별개로 상품권 깡은 헬로비전에서 시킨겁니까? 고객한테 상품권 깡을 하는 업체가 어딨습니까? 전 제 상식에서 이해가 안되네요. 소보원이나 방통위에 민원을 올리겠습니다."
라고 했더니 그러면 해지위약금 44000원은 받지않고 설치비 44000원만 받겠다.. 다만 상품권은 어쩔수 없으니 이해해달라
라거 하셨고 요금도 5월31일 기준으로만 받고 이번주 토요일 6일에 기기 회수하러 가겠다 죄송하다
라고 이야기가 종결되었습니다.
설치비까지 모두 안받고 싶었지만... 더 이야기했다간 제 속이 남아나지 않을것 같아 여기서 정리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차 추가 ===============
댓글들에서 인터넷 선을 꽂아서 측정해보라길래 노트북을 가져와서 인터넷 속도측정 해보았습니다.
처참합니다.
모바일보다 어찌 유선이 속도가 더 안나오는것 같네요..
어찌된게 다시 재니깐 속도가 더 떨어지네요 ㅋㅋ
환장할 노릇입니다.
내일 기사분 불러서 이상있는거 확인하고 칼 해지할겁니다
상품권은 소비자보호원 또는 방통위에다가 민원을 넣을 예정입니다.
기사 방문 후 후기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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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까지 kt 인터넷 티비를 설치해서 쓰다가 3년 만료도 됐고 이사간 곳에 헬로비전이 가능하다고 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타사와 동일한 품질 그리고 좋은 혜택을 홍보를 해서 뽐뻐분께 업체추천을 받아
상18과 현37로 총 55의 혜택을 받기로 하고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설치한 상품은 1기가인터넷과 UHD 베이직입니다.
근데 제가 눈이 이상한건지 도저히 두 눈뜨고 볼 수 없는 화질이 제공되더군요.
(티비는 삼성 75인치 KU75UT8000 입니다.)
기사님이 셋탑기기로 맞춘다고 맞춘 해상도로 시청을 하는데
근데 문제는 공중파와 케이블입니다.
단순히 송출해주는 hd화질이 문제가 아니라 우측상단 kbs2로고가 파르르 떨리고
케이블 야구시청 시 광고가 나올때마다 점수가 나오는 부분에 파르르 떨리는 현상으로 글자를 알아볼 수가 없을정도입니다.
다른 해상도에서는 완전히 화질이 뭉개져서 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TVN같은 드라마에서는 사람이 움직일때마다 잔상같은 효과가 살짝 있고 가끔씩 얼굴이나 자막이 뭉개질때도 있습니다.
이전에 KT 티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현상인데 너무 심각하더라구요
이뿐만이 아니라 기가 인터넷을 설치했는데 속도는 395Mbps 정도 나오고 (49.3MB/s)
공유기 바로 위에서 벤치비랑 다른 속도측정어플, 그리고 노트북으로 무선 와이파이 속도체크를 해보아도 400이 넘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이슈로 27일 오전 11시 30분에 해지신청을 하기로 하고 기사님 방문없이 그냥 해지접수를 완료했습니다.
그랬더니 가입한지 하루밖에 안됐는데 고객님은 vip라고 하면서 vip 전문 상담사 연결이 올테니 다시 한번 상담을 해보랍니다.
vip는 개뿔... 해지방어 팀이겠지요
그래서 알겠다하고 연락을 기다리는데 오후 3시에 문자가 띵 오더군요
가입을 축하합니다 메시지와 함께 사은품 신세계상품권 18만원이 들어옵니다.
너무 황당해서 고객센터 전화해서 이게 뭐하는거냐고, 해지신청 접수를 했는데 이걸 대체 왜 보내냐고 따졌더니
vip(해지) 전문상담사에게 연락올거니 기다리랍니다 ㅋ
그렇게 그날은 연락이 오지 않고 오늘 오후 두시가 넘어서야 전화가 왔습니다.
저 : 아니 해지신청을 했는데 왜 상품권이 날라오나요? 해지 안시켜주나요?
상 : 죄송합니다. 상품권은 가입하자마자 바로 발송되는거라서 이 타이밍에 원래 배송이 되기로 예약이 되어있었습니다.
저 : ??? 전 어제 분명히 점심시간에 해지의사를 명확히 밝혔고, vip 상담사가 연락주기로 했는데 어제 연락이 안왔다. 게다가 전화로 상담사에게 기사님 방문도 필요없이 그냥 바로 설치위약금 낼테니 해지해달라고 했다. 근데 왜 이걸 보내는거냐? 설마 이거 주고 나중에 현금으로 반환하는건가?
상 : 고객님 죄송합니다 이거는 이미 지급된 건이라 현금으로 환불하셔야합니다.
저 : ???????????? 무슨 소리냐?? 해지접수가 완료되어서 기다리고 있는데 그 시간에 상품권 보내놓고 현금으로 그대로 환불해라? 그러면서 설치위약금 88,000원도 발생해서 이거도 같이 받아간다?
상 : 네 어쩔수 없습니다. 방침이 그렇습니다.
저 : 네 알겠습니다. 품질이상이 있어서 해지한다는데, 설치위약금 88,000원이랑 상품권 현금반환까지 한다는거죠?
상 : 맞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냥 기사 불러달라고 하고 품질이 정확히 어떻게 xx같은지 보여주고 설치위약금 면제받으려고 대기중입니다.
소비자로서 구매한 상품에 대해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건 당연한 소비자 권리로 알고 있는데,
자기네 방침을 들먹이면서 이미 지급한 건에 대해서는 어쩔수없다는식의 태도가 너무 화가나네요...
헬로비전 다시는 쳐다보기도 싫네요.. ㅠㅠ
핑이 튀거나 얼마정도면 해지사유가 될까요? 단순 인터넷 속도로는 해지사유가 안될것 같은데.. 벤치비 기준 다운로드속도는 333Mbps (41.7MB/s) 업로드속도는 283Mpbs (35.3MB/s) 핑이 15~20 정도는 되는것 같아요 |
회세님 말이 맞습니다. 만원아끼려다가 이게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네요 극악으로 쓰레깁니다. 모바일로 찍어놓은 동영상도 있긴한데 첨부가 안되네요.. |